겨드랑이는 잘 보여지는 곳은 아니지만 신체에 작은 트러블이 많이 생기는 곳이기도 합니다.

여성들의 경우 냄새 때문에 많은 고민을 하는 분들이 꽤있고, 여름철에는 민소매 셔츠를 입을 때 제모를 제대로 하지 못한 경우 매우 민망한 상황이 연출되기도 합니다. 물론 미국이나 중국의 경우 민망하게 생각하지 않아 유명한 여배우조차도 제모가 되지 않은 사진 때문에 이슈가 되기도 합니다.


.


남자의 경우 남이 많이 나서 여름에 와이셔츠가 겨드랑이만 젖어 매우 민망하기도 합니다. 겨드랑이 관련된 질환 과 애로사항이 참 많은데 오늘은 그 중에서 많은 분들이 고생하시는 겨드랑이 피지낭종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겨드랑이 부근의 피부는 매우 연하고 쉽게 상처가 생길 수 있는 매우 연락한 피부입니다. 그래서 겨드랑이의 털이 존재하는 이유가 약한 부분을 보호하기 위함일 수 있는데 미용상의 이유로 여성분들은 거의 제거를 합니다. 

겨드랑이 피지낭종 은 이 겨드랑이에 피지가 생기고 피지가 자연스럽게 나오지 못하고 염증과 같은 질환이 생기는 것입니다.  단순히 뾰루지나 쥐젖처럼 보이거나, 여드름피지 같은 것처럼 보여지는데 이것이 겨드랑이 피지낭종 으로 발전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피부의 피지샘에 만들어지는 기름으로, 지방막이 형성되어 피부의 표면이 마르는 것을방지합니다. 

그러나 피지샘의 출구가 막히거나 좁아지게되면 피지가 쌓여 피지주머니 가 생기게 되는데 이러한 것이 프지낭종입니다.

이렇게 피지샘이 막히거나 좁아지는 이유는 바로 피지샘이 세균에 의해 감염되면 염증으로 시작되어 악화되고 곪게 된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피지낭종은 피지샘으로 인해 나타나는 질환이라 피지샘이 많은 두피나 얼굴 겨드랑이 등에 많이 발생합니다. 



겨드랑이 피지낭종 원인은 무엇일까요?


의학적으로 아직 확실하게 밝혀진 원인은 없지만, 유전과 환경적인 요인 호르몬변화 등이 복잡하게 작용하여 발생할 것이라고만 추축하고 있습니다.  특히 피로와 스트레스 등으로 피지 과다분비가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겨드랑이 피지낭종 의 주요원인으로 볼 수 있는 땀 과 피부에 존재하는 유분이 있습니다. 겨드랑이 부분에는 항상 땀이 많이 날 수 밖에 없고 이러한 땀으로 인해서 모공이 자주 확대되는데 이때 유분기가 분출되어 모공에 유분이 쌓이게 됩니다. 이렇게 쌓인 유분이 정상적으로 제거되지 않고 모공을 막게 되고, 입구가 막힌 모공내부에 유분이 차게 되는데 이러한 증상을 겨드랑이 피지낭종 이라고 합니다. 


겨드랑이 피지낭종 은 한번 생기면 자연적으로 사라지지 않고, 제거하여도 쉽게 재발 합니다. 그럼 제대로 된 겨드랑이 피지낭종 제거하는 방법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기 쉽다고 하는데요.


.


그럼 겨드랑이 피지낭종 을 어떻게 제거할까요 ? 


겨드랑이 피지낭종 은 한번 생기게 되면 절대로 자연적으로 치료되지 않는 특징이 있습니다. 쉽게 치료될 것처럼 보이고, 실제 겨드랑이 피지낭종이 여드름처럼 보여서 직접적으로 짜내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절대로 피지낭종 을 손으로 짜면 절대로 안됩니다. 

겨드랑이 피지낭종 이 하나 생기면 엄청 신경이 쓰이지만 2차 감역을 예방하기 위해서 만지거나짜는 행위는 절대하지 않아야 합니다. 

차라기 통증이 있거나 신경성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다면 병원에 방문하여 치료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병원에서는 안전한 환경에서 피지낭종을 간단하게 제거가 가능합니다. 

물론 겨드랑이 피지낭종 은 제거 후 관리도 매우 중요하여 겨드랑이가 습기가 차지 않고 건조한 상태로 유지 될 수 있도록 여러가지 방법으로 잘 챙겨야 합니다.  


날씨가 선선해졌다고 절대방심하시지 말고 꼭 기억하시고 예방하세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