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현대인들에게 자주 발생하는 증상이라고 할 수있는 소화불량 증상 여러분은 괜찮으세요 ? 제 주변에는 이러한 소화불량을 만성질환처럼 인정하고 소화제 등을 비롯하여 각종 소화에 도움이 되는 약들을 챙겨 다니는 분들이 있습니다. 



근데 소화불량이라는게 단순히 소화가 안되는 경우도 있지만 다른이유로 소화가 안되는 것처럼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식사를 과하게 해서 배가 부른것과 소화가 잘안되는 것과의 차이가 있듯이 소화가 안되는 것과 더부룩할때 답답한 느낌하고도 차이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속이 더부룩할때 배에 가스빼는법 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이 방법을 알고 있으면 무조건 약에 의지하는 것보다는 효과적으로 자신의 건강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보통 불규칙하고 음주나 흡연을 하시는 분들이나 기름진음식을 야식이나 안주로 자주 드시는 분들의 경우 배에 가스가 많이 찰 수 있습니다. 장의 기능이 떨어져 몸속에 독소가 많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현대인들의 경우 걷기나 움직임이 예전처럼 많지 않고 사무실에서 일하는 근로자의 경우 출퇴근 시간에 잠깐 걷는 외에 별도의 운동을 하지 않아서 모든 장기들이 생식기 부근으로 많이 몰린다고 합니다. 또한 운동량이 적어 소화능력도 떨어지기 때문에 이러운 이유가 속이 더부룩할때 가 자주 발생합니다. 



물론 이러한 증상이 별것아닌 것일 수도 있고, 반드시 병원 진료가 필요한 과민성대장증후군일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속이 더부룩할때 머리도 아프거나 증상이 오랫동안 지속되고 설사나 변비등의 증상도 같이 있다면 간단하게 엑스레이 촬영을 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가스가 가득차 있는 경우 사진으로 확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속이더부룩 할때 일상에서 해결방법 


만약 소화가 안되고 속이 꽉찬 느낌인데 자꾸 뭐가 먹고 싶다면 속이 좀 좋아질 때까지는 참아야 합니다. 이상하게 속이 좋지 않을때 더 먹고 싶은게 많아지더라구요. 아마도 뱃속의 신호를 뇌가 잘 못해석하나 봅니다. 


배에 가스빼는법 중에서 가장 추천하고 싶은 방법으로는 소화가 잘되는 요가입니다. 요가의 소화를 돕는 자세를 이용하여 아침에 스트레칭을 겸해서 요가자세를 따라하면 정말 도움이 됩니다. 가끔 요가하다가 가스배출을 하기도 하는데 이때는 정말 지독한 냄새가 나더라구요. 단체로 요가를 했다면 다들 대피했을 겁니다.


그리고 배에 가스차는 증상을 예방하는 방법이라고 할 수도 있는데, 아침에 일어나면 사과를 먹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사과는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가스배출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변비인 사람들에게도 좋은 효과를 볼 수있습니다. 유산균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 요거트 등과 같이 먹는다면 효과가 더 좋습니다. 

그리고 물을 자주마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물론 차가운물을 먹는것은 오히려 좋지 않으니 미지근한 물을 자주 마셔저야 합니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먹은 물은 우리 몸에 좋은 역할을 하기 때문에 꼭 일어나면 따뜻한 물을 한잔 마시는 습관을 유지하시 바랍니다. 배에 가스빼는법 보다 좋은것은 예방하는 것입니다. 아침에 따뜻한 물한잔 과 적당한 운동만으로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