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여휴를 맞이하여 여행을 많이하시지요? 저도 연휴에 동해에갔다가 새로운 길들이 많이 생겨서 많이 당황했습니다. 그래서 제가 사용하고 있는 파인드라이브 업데이트 방법을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5월은 가정의 달이라고해서 여행도 많이가고, 신용카드 사용액도 늘어나는 달입니다. 업데이트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실 차량에 설치된 내비게이션의 경우 잘 사용하지 않지만, 그래도 안전운행정보 및 지도를 확인하는데 매우 편리합니다. 아무리 스마트폰에 무료로 제공되는 티맵이라든지 김기사같은 내비가 좋다고 해도 동작하는 방법도 그렇고 운행 중에 전화가 오면 매우 난감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파인드라이브 업데이트 한번 할 때마다 서비스센터에서 3만원 ~5만원 정도 비용을 청구하던 시절도 있었는데요. 사실 집에서 쉽게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네비본체에 있는 SD카드만 있으면 사실 어렵지 않게 새로운지도 데이터를 복사할 수 있습니다. 물론 컴퓨터가 익숙하지 않으며 자녀분이나 잘하는 사람에게 부탁하면 됩니다. 



그럼 지금부터 파인드라이브 업데이트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간단하니 같이 한번 따라해 보시겠습니다.  우선 내비게이션에 있는  SD카드를 컴퓨터에 연결합니다. 대부분 컴퓨터에 SD카드의 슬롯이 있기 때문에 바로 인식이 될 것입니다. 이렇게 인식이 되면 이지 다운로더가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파인드라이브에서 제공하는 이지 다운로더가 실행되면 현재 사용하고 있는 네비게이션 기종을 자동으로 인식하고 사이즈에 맞는 데이터를 다운로드하게 됩니다. 물론 로그인을 해야 본인이 등록한 제품의 다운로드 권한이생깁니다.  만약 등록하지 않았다면 등록을 별도로 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등록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것은 아니기 파인드라이브 업데이트 방법에 대해서만 소개하겠습니다. 



지도 업데이터를 시작 버튼을 누르면 현재 사용하고 있는 SD카드의 용량과 함께 포맷에 대한 안내 화면이 나옵니다. 그리고 예를 눌러서 다음 단계로 진행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데이터를 다운로드하고 설치를 시작합니다. 네트워크상황에 따라서 20분 ~ 30분 정도 소요되기 때문에 다운로드를 진행하는 동안 다른 일을 하시면 좋습니다. 


그렇게 30분 정도 지나고 나니 파인드라이브 업데이트 완료 메시지가 나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새로운 지도 데이터를 받았습니다. 새로생긴 영동고속도로 송도와 김포를 이어주는 도로 등을 이용한 경로탐색이 가능하겠습니다. 


이상으로 현재 차량에서 사용하고 있는 내비게이션 지도 데이터 업그레이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요즘 스마트폰의 경우 무료로 제공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새로운 지도데이터를 설치하지 않는 경우가 많지만 그래도 1년에 한두 번은 데이터를 삭제 후 새로 받는 것이 좋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