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건강은 있을때 지켜야하는 것 중에 하나입니다. 아무리 위대한 위인도 건강을 잃으면 결국 아무것도 할 수 없게 됩니다. 그래서 그런지 요즘 경제는 좋지 않아도 건강식품과 건강산업은 끊임없이 성장하는 듯 합니다. 저도 오늘 건강식품 중에 하나로 잘 알려지지 않은 하비스커스 효능 정리를 했습니다. 물론 히비스커스 부작용 까지 같이 정리했으니 한번 읽어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이 식품은 꽃 이름입니다. 약 3000 가지의 종류를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고대 이집트의 미의 신 히비스와 그리스어로 닮았다는 뜻을 가진 이스코의 합성어로 신에게 받치는 꽃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건강에 도움이 되는 효능이 많아 고대부터 이집트인들은 꽃잎을 달여서 차로 마셨다고 합니다. 꽃잎에서 이뇨작용을 해주는 성분이 나와서 몸의 독소를 빼주는 것을 도와주기 때문에 체중관리가 필요하신 분들에게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하비스커스 효능 및 히비스커스 부작용 정보에 대해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씨에는 필수 지방산 및 단백질이 풍부해 근육 세포 수축을 감소해주는 효과가 있어 피부에 탄력을 주고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피부를 젋게 유지해준다고 합니다. 



하비스커스 효능


1. 피부미용

앞서 소개한 것처럼 여성들이 많이 찾는 이유이기도 한데 피부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고,  멜라닌색소 침착을 차단하는 기능의 비타민C, 구연산 성분이 다량으로 들어있어 기미, 주근깨 등의 잡티를 예방하면서 피부에 좋은 콜라겐 생성 도와 줍니다. 뿐만 아니라 소염작용, 항박테리아작용으로 여드름 및 흉터,  햇볕으로 인한 화상치료에 좋고,아토피, 피부 알러지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2. 체중조절

두 번째도 여성들이 좋아할 만한 효능인데요. 히비스커스 차가 체중조절에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에게 잘 알려진 카테킨, 가르시니아 캄보지아(HCA)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탄수화물이 간에서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돕는 아밀라아제 분비를 막아 체중이 증가하는 것을 막아줍니다. 따라서 음식의 섭취는 줄이고,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고, 이뇨작용이 좋어 몸속에 불필요한 수분을 배출하는데 좋습니다. 


3. 디톡스효능

이 꽃에는 칼륨 성분이 다량으로 들어있어 몸안에 축적된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주는 효능이 뛰어납니다. 몸안에 독소가 쌓여 붓거나 피부 트러불이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주변에서도 효과를 많이 보고 있으니 차로 꾸준하게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스타벅스에서도 판매합니다. 

 

4. 노화방지

피부미용에 좋은 구연산과 비타민C의 함유량이 많아 피부노화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체내 활성산소의 생성을 억제하고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5. 피로회복 및 면역력강화

아스코르빈산이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강화에 도움이됩니다. 또한 피부에 좋은 비타민C, 구연산, 필수지방산, 단백질 등이 함유되어 있다고 했는데 이러한 성분은 피로회복에도 매우 효과가 있어서 무리몸에 에너지를 보충해주고 활기를 생기게 합니다. 


6. 혈관질환예방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고  했는데요. 특히나 우리가 일생생활에서 필요한 비타민C 섭취량보다 30% 이상 많이 포함되고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주고 혈중 지질 농도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동맥경화나 혈과질환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7. 고혈압예방

칼륨성분의 함유량이 많고 이뇨작용 효능이 있어, 체내 쌓인 나트륨 배출에 도움이 됩니다. 이것은 혈관을 넓혀주는 효과가 있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혈압을 찾는 효과기 있어 고혈압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8. 생리불순개선

하비스커스 효능 중에는 여성호르몬 대사의 조절을 도와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여성분들이  생리주기를 조절하고 생리불순개선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9. 카페인 제로

우리가 보통 차로 많이 마시는데 아무리 좋은 식품도 카페인 성분 강하면 히비스커스 부작용 때문에 쉽게 먹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카페인이 전혀 없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아이들까지 같이 먹어도 됩니다. 매일 꾸준히 섭취하시면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요즘 사람들이 천천히 여유를 즐기면 마시면 좋은 차라고 할 수 있습니다. 

히비스커스 부작용


아무리 효능이 좋아도 몸에 안맞으면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히비스커스를 먹을 때 간단한 주의사항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찬 성질을 가지고 있어 체질적으로 몸이 차가우신 분들이 많이 먹으면 설사 및 복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이러한 찬 성분 때문에 임산부나 수유 중이면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임상실험으로 통해서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히비스커스 부작용 중에는 자궁수축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임산부는 임신기간 동안에는 먹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아무리 몸에 좋은 음식도 내 몸의 상태를 고려해서 먹어야 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