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는 여름에만 더치커피가 유행하다 날씨가 추워질때면 인기가 없어졌는데요 요즘은 겨울에도 더치커피인기가 계속 되는듯합니다.

더치커피의 장점으로는 차가운상태에서 커피를 천천히 추줄하여 카페인함유량이 적고 훨씬 부러우면서도 깊은맛을 주기때문인것 같습니다.

저 역시  직접더치커피를 내려서 먹고 있습니다. 간혹 더치커피 선물하면 더치커피 비율 을 어떻게 해서 먹어야 하는지 물어보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그냥 입맛데로 드시면됩니다. 


더치커피 레시피입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맛있게 먹는 방법은 얼음에 더치커피와 물을 섞어 먹는 아이스 아메리카노 입니다. 

만약 아메리카노가 싫다면 아이스라떼도 좋아요. 여기서 더치커피 비율 을 어떻게 해야 맛이 있는가에 대한 궁금증이 있습니다. 아메리카노의 경우 더치 2: 8 (물) 비율이 좋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맛이 있기때문에 물과 더치커피 비율 을 조정하시면됩니다.

마찬가지로 아이스라떼의 경우도 1:5 (우유)를 기본으로 해서 진하게 드실 분은 더치커피 비율 을 좀더 높여주시면 되겠습니다. 

더치커피를 이용해서 드실 수 있는 메뉴중에 간단한 것은 아포카토 와 더치맥주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 두 메뉴는 간단하게 섞기만 해도 정말 깊은 향과 맛을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싸구려 아이스크림에 더치커피를 조금 넣고 견과류를 살짝 뿌려주면 고급레스토랑에서 나오는 후식처럼 멋진 아포카토가 됩니다.

더치맥주역시 흔한 카스나 하이트에 더치커피 비율 6:1 로 섞어주면 정말 깊이 있는 맥주가 됩니다. 살짝 흑맥주 느낌도 느껴집니다.

이렇게 더치커피는 다양한 방법으로 간편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더치커피에 관심이 있다면 주변에 커피매장에서 한병 구매해서 입맛에 맞는 방법으로 드셔보시길 권장합니다. 그러다가 더치커피에 중독되면 직접 내려서 먹을 수도 있습니다. 제가그랬습니다. ^^ 

요즘은 5만원 미만으로도 적당한 더치추출기구가 판매되는데 성능이 그렇게 나쁘지 않습니다.

그냥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게 되어있고, 더치커피 추출시간도 너무 길지 않아 적당한 맛을 낼 수 있습니다. 

더치커피를 오랫동안 내릴 경우 쓴맛이나는 경우가 있어 내리는 시간을 적당하게 조정해주는게 필요합니다. 

더치커피 추출방법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저는 한방울씩 적셔서 추출하는 방식을좋아합니다.

뒷처리가 간편하기도 하고 맛도 좋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추출한 더치커피를 포장박스에 담으면 멋진 핸드메이드 선물이 될 수 있습니다.

어때요 ? 괜찬츄 ? 너무 번거롭지 않지만 간단하지도 않아요. 적성에 맞아야 하는 것이지 일로는 못합니다. 



오늘도 내려놓은 더치커피를 이용하여 따뜻한 아메리카노를 창가에서 마셔줍니다.

햇볕도 좋고 음악도 좋고... 특히 커피향기가 저를 매우 행복하게 만들어 준답니다. 



여러분들도 더치커피 비율 에 대해서 고민하시지 마시고, 맥주에도 살짝 넣고, 소주에도 살짝 넣고, 탄산수에도 살짝 넣어서 드시다 보면 비율이 어느정도가 좋은지 아시게 될듯합니다. 저 역시 기본적인 비율에서 날씨따라 기분에 따라 비율을 조정해서 먹어요. 커피매장에서 주문하는게 아니니 제 마음대로 먹어도 되거든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