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화사회로 접어들면서 나타나는 현상이 정년 이후에도 많은 분들이 경제적인 활동을 해야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청년들의 일자리도 부족한 시대에 어르신들의 일자리가 충분하게 제공할 수없는것이 사회현상입니다. 지역주민에게 무시 받는 경비원자리에도 고학력 및 대기업경력의 어르신들이 많이 지원한다는 뉴스만 봐도 노후준비를 철저하게 하지 않으면 우리도 비슷한 아니면 더욱 치열한 노우를 보낼 수있다는 생각에 마음이 좀 무겁네요.



오늘은 어르신들의 일자리 정보가 많은 지역정보지를 인터넷으로 보는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어르신들의 경우 인터넷에 익숙하지 않기 때문에 아무래도 자녀분들이나 주변에서 알아봐줘야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길거리에서 지역정보를 구하는 것도 힘든데 벼룩시장종이신문보기 방법을 이용하여 쉽게 정보를 찾고 구직에 성공할 수있도록 도움이되었으면 합니다. 



몇년 전에만해도 무료광고신문 홍수속에 주변에 쉽게 볼 수있는 것이 무료배포신문과 지역생활정보지였지만 지금은 스마트폰의 사용으로 점점 줄어들고 있는 현실입니다. 그래서 지역생활정보지 대표라고 할 수 있는 벼룩시장은 아직까지 지역별로 서비스를 하고 있고, 장년층에게 좋은 정보전달의 역할을 충실하게 하는 것 같습니다. 



물론 이사나, 청소용역을 구할 때도 오히려 인터넷보다 좋은 견적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어르신들의 일거리를 알아볼때가장 경쟁력있는 신문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합니다. 동네에 배급되는 신문을 직접보면 좋은데 쉽게 구하기도 힘들기 때문에 인터넷을 이용해보겠습니다. 종이신문모습 그대로 서비스하기 때문에 익숙하게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서 벼룩시장을 검색하여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현재 화면은 스마트폰에서 보는 방법이고요. 일반 PC도 동일하다고 보시면됩니다. 

벼룩시장 서비스페이지입니다. 벼룩시장은 종이신문으로 발행되는 신문이지만 동일한 정보를 인터넷상에서 볼 수도 있습니다. 젊은 층에게는 이런 화면UI가 익숙하지만 어르신들에게 좀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어르신들을 위해서 젊은층에서 알아보는 경우 아래화면에서 메뉴 및 지역을 선택하고 원룸이나 구인구직 정보를 찾을 수있답니다. 스마트폰에서도 간단하게 조회가 가능하니 참 편리하네요. 


그리고 종이신문보기 기능을 이용하고자 할 경우 메뉴에서 지역벼룩시장을 선택하여 해당지역의  "신문보기" 메뉴를 선택하시면 종이신문포맷으로 서비스하는 신문을 볼 수있습니다. 아래 이미지 처럼 신문보기를 누르면 발행일별로 신문을 선택하여 볼 수있습니다. 

벼룩시장 메인페이지는입니다. 스마트폰이기 때문에 한화면에 한면씩 출력이 됩니다. 아래이미지는 두개의 면을 합쳐놓은 것입니다. 터를 하여 다음 페이지로 이동할 수있습니다. 또한 검색기능도 제공하고 있고 책갈피 기능을 제공하기때문에 원하는 페이지로 쉽게 이동이가능합니다. 

부동산정보페이지 화면과 벼룩시장페이지입니다. 각 섹션에 맞게 검색방법 정렬방식을 제공하고 있어 종이신문 포맷이지만 편리한 툴을 제공함으로써 쉽게 정보를 찾을 수있는 강점이 있습니다. 친숙한 종이신문화면에 편리한 기능제공으로 일반 조간 신문처럼 사용성이 좋습니다. 

PC를 이용하여 벼룩시장종이신문보기 방법도 동일합니다. 화면크기로 인해서 화면의 구성만 조금 다를뿐 훨씬 쉽게 볼 수있습니다. 아래 홈페이지에서 지역을 선택하고 "벼룩시장신문보기" 메뉴를 선택하여 보시면 됩니다. 화면이 크고 한화면에 두페이지가 나오기때문에 스마트폰보다 보기 좋습니다. 


이상으로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벼룩시장종이신문보기 방법을 알려드렸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 현재도 살기 힘든데 노후준비까지 해야된다는 현실이 맘편하지 않지만 그래도 늙어서 폐지줍지 않으려면 미리 미리 노후 준비하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