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 최근에 불법주차로 인해 범칙금을 받았는데요. 불법주정차는 단속의 대상이기 때문에 항상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주정차단속알림 서비스 어플을 하나 소개할까합니다. 단속알림 및 불법주차 과태료 조회까지 가능하다고 하니 설치해겠네요.



현재 70여개 지차체에서 주정차CCTV 단속 사전알림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는데 해당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각각의 지자체에 직접 방문하거나 지자체 지자체홈페이지에서 접속  접속하여 신청해야되는 불편이 있었는데요. 



작년에 정부에서 주정차문화 지킴이 서비스를 오픈해서 가입했는데 최근에는 모바일환경에 신청이 가능한 어플이 출시되었습니다. 기존 주정차문화 지킴이 보다 훨씬 간편하네요. 그럼 설치하는 방법부터 차량등록까지 해보겠습니다. 어렵지 않으니 빠르게 보시고 바로 따라해보시길 바랍니다. 



우선 구글플레이에서 "주정차단속알림서비스"를 검색하면 주정차단속알림서비스 통합가입도우미라는 프로그램이 검색됩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바로 설치하시겠습니다.



설치를 마치고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초기화면을 확인 할 수있습니다. 가입/수정/탈퇴 가가능하고 서비스에 대한 소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서비스지역 조회가 가능합니다. 통합서비스가 가능한 곳은 서울구로구, 경기도 수원시, 의왕시,광명시,충청남도 부여군 5곳이라고 합니다. 나머지 지역은 별도로 신청해야되는데 어플에서 서비스 지역에 선택하여 가입할 수 있습니다. 



직접 가입을 해보겠습니다. 서비스신규신청을 누르고 신청안내 페이지 정보를 확인합니다. 그리고 차량정보와 성명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면 인증번호가 날아옵니다.  인증번호를 추가로 입력하시면 등록이 가능합니다. 지역별로 각각신청해야되는 부담이있습니다. 만약 제가 개발했다면 지역을 선택박스로 하여 (전체선택 ) 그리고 가입하기를 한번만 한다면 좀더 편리하게 처리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합니다. 



불법주정차단속 주정차단속알림 서비스 소개는 무인단속 및 CCTV에 의한 주.정차 단속시 과태료 스티커 미부착으로 단속사실을 인지하지 못한 운전자가 계속하여 동일한 장소에서위한하는 사례가 다수 발생하고 있어 이런한 민원업무를 사전경고 안내 메시지를 전송함으로서 불법주정차 민원에 대한 혁신적인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하 서비스와 다르게 아직도 일부 경찰들은 운전자가 보이지 않는 곳에서 안전밸트 및 신호위반 단속 등을 하고 있습니다. 불법주차 과태료 역시 공무원들이 하는 경우는 사전안내가 없습니다. 실적하고 상관이 있어서 그런가 봅니다.  



현재 서비스하고 있는 지자체는 70여곳이상인데 불과 5곳만 통합관리하고 있어 불편한 점이 많습니다. 어서 빨리 전국단위로 서비스로 통합되길 희망합니다. 



참고로 주정차단속알림 서비스 시나리오를 추가합니다. 

① 주정차단속 문자알림 서비스 신청 

② 지차체 단속카메라가 불법주정차의 차량번호 인식 후 교통안전공단 DB에 휴대전화번호 조회

③ 교통안전공단 DB에서 해당 차량번호와 일치하는 가입자 휴대전화번호를 지자체로 전송

④ 지자체에서 해당 차량에 등록된 전화번호로 차량이동을 안내하는 문자 발송 후 일정시간이 지나면 불법주차 과태료 부과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