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인터폰이 왔다갔다합니다. 코멕스 인터폰 수리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업체에 현재 증상을 이야기하니 부품교체 비용이 55000원이라고 하네요. 무슨 인터폰 교체비용하고 별로 차이도 안나요. 그래서 관련된 부분이 뭐냐고 확인해서 부품만 구매합니다. 



부품 값은 얼마 안합니다. 결과적으로 출장비와 인건비라고 생각이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직접 수리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특별한 것없어요. 부품을 구매하여 교체하는 것인데요. 필요한 건 8각랜치라고 해야되나요 ? 나사 풀는 도구하나만 있으면 됩니다. 



해당 부품이 전원관련 부분을 제어하는 모듈인데 이녀석이 문제여서 가끔 깜박이고 동작도 안되고 했던 것 같습니다.  코멕스 인터폰 AS 센터에 전화해서 모델명을 알려주고 부품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수리방법은 간단합니다. 벽에 있는 인터폰을 탈거합니다. 판넬을 살짝 제거하고 네 귀퉁이에 나사를 제거하면 됩니다. 하네스로 되어 있기 때문에 특별한 도구가 필요하기 않습니다. 그냥 잭만 빼주면 됩니다. 



그리고 문제의 부품은 교체합니다. 인터폰 상판을 분리하면 부품들이 보입니다. 이번에 구매한 부속으로 교체하시면 되요. 어차피 예전처럼 고장난 부품을 교환하는 것이 아니라 모듈을 교체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어렵지 않습니다. 초보자도 교체가 가능합니다. 



문제의 부품을 제거했습니다. 그리고 구매한 제품으로 교체했습니다. !! 작업시간은 불과 20분도 걸리지 않았습니다. 여러분도 혹시라도 코멕스 인터폰 이라면 이 부속이 고장나는 경우가 있으니 기억하시고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별거없는 코멕스 인터폰 수리 후기 였습니다. 저는 오늘 돈을 벌었습니다. 남은 돈으로 삼겹살이나 사먹어야겠습니다. 완전 좋네요.  아주 작은 것이지만 이렇게 직접 무엇인가를 하게되면 보람도 있고 비용도 절감되는 경우가 많습닏. 



이상으로 코멕스 인터폰 수리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Change your thoughts and you change your world !!  생각을 바꾸면 세상이 바뀐다. 

긍정적인 생각이 지닌 힘은 의심할 여지가 없습니다. 

어떤 일을 하기도전에 미리 제대로 해내지 못할 것이라고 단정해 버리면 실제로 제대로 이루지 못한다는 것은 확실한 사실입니다. 

반면에 나는 할 수있다 고 믿으면 성공할 가능성이 훨씬 높아집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