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는 사무실에 후배녀석이 저녁을 사달라고 왔습니다. 그래서 저녁을 먹으면서 술을 한잔 하는데 글쎄 녀석이 손이 떨리는 겁니다. 그래서 너 나 좋아하냐? 라고 하면서 물었더니 요즘 이상하게 손이 떨린다고 하네요. 



덩치 좋고 성격도 좋은 녀석이 손을 떨고 있으니 상당히 보기 싫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손떨림 원인 정보를 찾아봤습니다. 다행히 손떨림 증상 으로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고, 손떨림 치료 방법도 여러가지 있어서 후배녀석에게 정리해서 보내주려고 합니다. 



여러분들도 혹시나 손떨림 증상 으로인해 고생하신다면 천천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후배녀석을 경우는 새로운 사업시작과 함께 야근이 많고 일에 대한 스트레스성으로 나타는 증상이라고 판단되어 술을 줄이고 마음에 여유를 좀 가지고 살자고했는데 말이 쉽지 사업에 대한 압박때문에 당분간은 쉽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람의 몸에는 많은 근육들이 있고 눈으로 관찰하기 어렵지만 미세하게 떨리는 반복운동을 하고있습니다. 손떨림증상 이라는 것은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서 근육운동이 눈에 보여지는 것을 말합니다.



대표적인 손떨림 원인 으로는 후배녀석 처럼 스트레스로 인한 일시적인 손떨림현상 과 본태성떨림 그리고 파킨스병 초기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본태성떨림은 평상 시 문제가 없지만 특정자세를 취할 경우 떨림이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후천적인 원인보다는 선천적인 유전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는 질환으로 초기에는 일상생활에 문제가 없지만 30~40대에 접어들면 떨림의 크리가 눈에 띄가 나타나고 일상생활에 방해가 될 정도로 나타납니다. 



스트레스성 손떨림증상 같은 경우 일시적으로 나타나며 본태성떨림과는 다르게 특정자세에서 나타나지 않습니다. 그리고 충분하게 휴식을 취해주면 증상이 좋아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손떨림 원인 중에 무서운게 파킨스병 알콜중독 등으로 인한 뇌손상 그리고 장기간 약물복용으로 인해서 신경계 손상등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손떨림증상 중에는 어제 후배처럼 술잔을 들거나 손을 들었을 때 본인도 술이 잔에서 넘칠듯이 떨리는 경우도 있고, 수저질이나 어떤 자세를 취할 때 심하게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치료를 제때 하지 않으면 나이가 들어갈 수도록 손떨림현상 때문에 식사나 일생생활 조차조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특히 뇌손상 및 파킨슨병으로 인해서 발생하는 경우는 휴식을 취하고 있을 때 손떨림현상 과 함께 말도 느리고 걷는 것도 부자연스럽다면 반드시 병원에 방문하여 검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뇌질환 및 파킨스병의 경우 치료가 늦을 경우 심각한 후휴증으로 고생할 수있기 때문입니다. 



손떨림증상 치료방법은 원인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만약 뇌질환 및 파킨슨병이나 갑상선 기능항진증 등으로 1차적인 원인이 있는 경우 손떨림 치료 보다 먼저 1차 증상을 치료하면 손떨림현상 역시 같이 치료가 될 것입니다. 그리고 스트레스성으로 인한 일시적인 현상인 경우 특별한 손떨림 치료 보다는 휴식과 수면시간을 충분하게 갖고 스트레스 원인을 줄여주면 상태가 호전될 수있습니다. 



손떨림증상 예방을 위해서는 생활스트레칭 과 함께 과음, 금연, 스트레스받는 원인을 줄여주시고 적당한 운동을 해주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일상생활에서의 작은 습관이 건강유지에 큰 도움이된다는 사실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손떨림 치료 보다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손떨림 원인 중에는 스트레스가 가장 많다고 하니 꼭 관리하세요. 이상으로 손떨림증상 에 대한 포스팅을 마무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