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사람들과 자주 대화하는 업무를하는데 항상 신경쓰이는게 있습니다. 외모라 말하는 태도 등은 교육받은데로 혹은 나만의 노하루를 이용하여 극볼할 수 있지만 나도모르게 나오는 입냄새는 통제가 잘 안됩니다.  



가끔 고객이 제가 말할때 외면하는 모습을 느낄 때 정말 당황스럽고 죄송한 마음에 말실수 까지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간단하게 입냄새 자가진단 방법을 통해서 사전에 준비하고 간단한 입냄새 제거법 으로 준비한다면 상대방에게 실례를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저 처럼 사람들과 대화가 많거나 혹은 입냄새로 인해서 자신감이 없는 분들은 스스로 자신의 상태를 체크하여 예방한다면 좀더 적극적인 대화를 이끌어 갈 수 있습니다. 



그럼 제가 사용하는 입냄새 체크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저는 대화에 들어가기전에 항상 침을 손바닥이나 손등에 살짝 발라서 1분 뒤에 냄새를 체크합니다.  만약 입냄새가 심할 경우는 침에서도 냄새가 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만약 1분도 기다릴 수 없다면 자신과 친한동료를 이용하여 후 ~ 했을 때 냄새가 나는지 확인해달라고 합니다. 물론 저의 단점을 충분히 이해해주는 동료인 경우 가능하겠지만 사이가 편하지 않은 동료에게 부탁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때는 컵이나 자신의 손을 이용하여 체크를 할 수있습니다. 컵안에 공기를 불어넣고 코로 냄새를 맡거나 마찬가지로 손을 모아서 안에 입으로 후~ 하고 다시 코로 냄새를 맡는 방법이 있습니다. 



물론 간단한 장치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저 요즘 인터넷에서 3만원 정도 주면 구매할 수 있은 입냄새 측정장치가 있습니다. 휴대가 간편하기 때문에 부담 없이 휴대가 가능합니다. ^^  중요한 미팅이나 협상을 할 때 먼저 측정 후 냄새정도가 심하면 간단하게 제거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이렇게 입냄새 자가진단 방법을 통해서 냄새가 감지되었다면 그냥 둘 수 없을 것입니다.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 해결하면 좋겠지만 그럴 수 있었다면 이미 해결 했을 것입니다. 입냄새는 꼭 머리가 빠지는 탈모와도 같아요. 증상은 있으나 정확한 원인을 모르기 때문에 잇몸치료, 스케일링 등 다양한 치료를 해봐도 잘 호전되지 않습니다. 그래도 냄새때문에 주눅들면 안됩니다. 


만약 입냄새가 체크되었다면 임시방편으로라도 간단하게 입냄새를 제거하세요.  우선 간단한 방법으로는 향기좋은 가글을 이용하여 입안을 깨끗하게 행궈주는 것입니다. 가글을 하면 30분에서 한시간 정도는 향기가 유지되고 냄새도 사라집니다. 또한 가글과 같은 효과가 있는 입냄새 스프레이도 있습니다. 저는 가글이 더 깨끗하고 좋습니다. 왜냐하면 잇몸 구석구석을 깨끗하게 양치해주는 느낌이들지만 스프레이는 냄새나는 향수를 뿌린 기분이 들기 때문입니다. 



만약 가글도 없고 스프레이도 없는 경우 구취제거용 껌을 씹고 버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고 또다른 방법으로는 녹차나 기타 물을 이용하여가글을 하는 것도 임시적으로 효과가 있습니다. 입안이 건조할 때 냄새가 심해지기 때문입니다.  간단한 입냄새 제거법 몇가지를 기억하시고 있다가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평상시 입냄새 자가진단 방법을 통해서 입냄새가 확인되는 분들의 경우 임시로 하는 입냄새 제거법 보다는 진단를 받고 치료를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물론 쉽게 해결되지 않겠지만 노력을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흡연이나 생활습관 중에서 입냄새를 유발하는 습관이 있다면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