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찰을하거나 혹은 공공기관과 거래를 할 경우 중소기업확인서 발급 및 제출이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요. 인터넷을 이용하여 간단하게 제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중소기업현황 정보시스템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아래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기업의 현황정보등을 확인할 수도있는데 우선 회원가입 및 사업장 정보를 입력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오프라인에서 발급도 가능하겠지만 저는 급하게 필요해서 일단 온라인 발급방법을 찾아보았는데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먼저 회원가입 후 발급메뉴를 통해 기본적인 메뉴를 입력하여 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방법을 보면 일반회원 (개인/법인) 항목을 선택하여 가입을 합니다. 가입할 때 회원정보를 입력하는데 휴대폰이나 ipin 인증을 받아야 가입이 가능한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중소기업확인서 발급 메뉴는 상단에 있습니다. 아래 메뉴를  선택하여 신청서를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기업정보와 매출정보 등을 입력해야되는데 기본적인 정보를 미리 준비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신성서 양식을 살펴보면 기업명 및 대표자명 기업의 유형 그리고 사업자등록일 등을 상세하게 입력해야됩니다. 그리고 저장을 누른 후 다음단계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신청자정보를 입력 후 제출합니다. 여기까지 하면 간단하게 다음단계로 이동합니다. 이동 시 반드시 저장을 눌러서 저장 후다음단계로 이동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이동이 안되네요. 


중소기업확인서 발급 인터넷 이용방법 어렵지 않죠? 정상적으로 입력하였다면 출력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몇 가지 정보를 입력하는데 자꾸 오류가 발생하여 오늘 발급은 받지 못했습니다. 매출이나 기타 자본금관련 부분은 확인 후 입력하는 것이 좋겠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