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인터넷이 안되는 곳에 있으면 매우 불안합니다. 특히 학생들의 경우 저렴한 요금제를 사용하기 때문에 무료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곳을 찾아다는 경우가 많은데요. 근데 lte 보다 느린 와이파이는 사람을 미치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가끔 다른 사람들은 괜찮은데  나만 와이파이가 느려요 그럼 제 폰이 이상하거나, 아님 단말기에서 접속한 사용자에 따라서 정성적으로 회선 분배를 잘 못하는 것으로 예상할 수 있는데 오늘은 이렇게 wifi가 느려지는 이유 몇 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느려지는 이유를 알만 속도를 개선할 수 있다는 말이겠죠? 



첫 번째는 회선 자체가 느린 경우 입니다. 요즘은 기가급까지 많이 보급되어 항상 빠른 속도를 이용하다가 속도가 매우 느린 회선을 사용하는 곳에서 제공하는 무료wifi를 사용하는 경우 당연히 느릴 수 밖에 없어요. 이때는 같이 접속한 모든사람들이 같이 체감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공유기의 성능이나 상태가 좋지 않아도  와이파이가 느려요 당연한 이야기지만 회선의 속도가 아무리 좋아도 공유기의 지원하는 속도 및 주파수가 다르면 속도가 느릴 수 밖에 없습니다. 이 때는 자신의 공유기 모델을 확인하여 제조년월이나 속도가 느린제품으로 확인되면 업그레이드를 하고, 만약 망사업자게 제공해주는 공유기라면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속도가 느리니 개선해달고 하면 검토 후 교환을해줍니다. 

 

세 번째는 사용하는 스마트폰의 문제입니다. 만약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이 구형이거나 신형인데 많은 어플설치로 인해서 시스템이 느리다면 아마도 수신율이 떨어져서 체감하는 속도 역시 많이 떨어질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공유기의 비밀번호를 걸어놓지 않아 여기저기 사람들이 많이 사용한다면 당연히 속도가 느려질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집이나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공유기는 반드시 비밀번호를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그렇지 않으면 급하게 사용하려는데 와이파이가 느려요 결국 LTE로 접속하게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