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피부도 깨끗한 편은 아니지만 얼굴에 뾰루지가 생기면 참 신경이 많이 쓰이더라구요.

공부할때는 뽀류지때문에 집중이 안되고, 누굴 만날때는 뽀루지만 보는건 아닌가 하는 생각까지들어요.


얼굴에 뾰루지가 나면 누구나 신경쓰입니다. 근데 왜 뾰루지는 얼굴이나 눈에 잘 보이는데에 나서 더 신경쓰이게 할까요. 어차피 나는 것이라면 안보이는데 잠깐 나왔다가 사라지면 좋으련만.... 저는 지성이라서 그런지 자주나와요.



어쨌거나 뾰루지가 자주 나는 분들은 흉터 없이 뾰루지 가라앉히기 방법을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뾰루지는 왜 나는 것일까요?

피부가 건조하다고 하면 유분이 많은 제품을 발라주고, 기름지고 하면 수분기 있는 것으로 열심 발라주고 

가끔씩 팩도 하고 클렌징도 제대로 하는데 뜬끔없이 하나씩 올라옵니다.  


 

피부에 생기는 염증을 뾰루지라고 합니다. 빨갛게 부어오르는 종기의 일종이기도 하구요.

여드름과 같은 원인으로 발생되며 막힌 모공 안에 쌓이는 각질 그리고 피지 등에서 세균이 번식해서 발생합니다. 


뾰루지는 자신의 몸 상태를 알려주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 뾰루지 가라앉히기 방법


  1. 바쁜 분들을 위해서 간단하게 정리해드립니다.
  2. 손으로 만지거나 짜지 않는다.
  3. 염증에 얼음찜질을 하여 모공을 줄이고 식염수를 통해 세균을 제거한다.
  4. 티트리오일을 꾸준하게 발라준다. 
  5. 상처가 딱딱해지고 차도 없는 경우 병원에서 치료한다. 


가장 좋은 방법은 뾰루지 발생하는 원인을 알아서 막는게 최선일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충분한 휴식과 수면 그리고 과음을 피하고 흡연 등 피부에 나쁜 영향을 주는 행동를 하지 않는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뾰루지가 나타나 없애고 싶다고 짜거나 건드리면 안됩니다. 

세균때문에 생긴 뾰루지가 더 번식을 하겠죠? 

새로운 세균침두로 인해서 염증이 더 커지고 손으로 짜면 흉터가 남거나 색소침착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얼굴에 뾰루지가 난 경우 보이지 않게 반창고나 두꺼운 화장으로 커버를 할 경우 회복이 더 지연될 수 있습니다. 뾰루지의 균은 산소에 약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뾰루지 가라앉히기 에서 중요한 사항은 음주나 격한 운동을 피하는 것입니다. 피부가 자극되면 염증이 더 심해지거든요.



자연적으로 치유하는 방법으로 우선 피부위에 있는 각질을 깨끗하게 제거해주면 뾰루지 가라앉히기 에 도움이 돕니다.

세수할때 각질제거제를 이용하여 피부속에 있는 노폐물들까지 모두 제거해줍니다. 

그리고 뾰루지에는 얼음찜질을 하면 좋아요. 왜냐하면 피부온도를 차갑게 하면 모공이 쪼여져서 뾰루지가 가라앉히기 에 도움이 됩니다.



또하나의 방법으로는 식염수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식염수를 뾰루지가 난 부분에 발라주시면 소독효과를 나타내어 뽀류지를 가라앉힐 수 있습니다

물론 이때도 손으로 바르면 안되고 면봉을 이용하시는게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뾰루지 가라앉히기 ​위해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 방법이 바로 티트리오일입니다

티트리오일은  트러블을 개선해주는데 아주좋은 효과를 나타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제품으로

꾸준히 발라주시면 2일~3일 내에 개선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매우 중요한 사항으로 뾰루지 때문에 통증이 심해지고 염증이 딱딱한 경우 스스로 치료가 안될 수 잇습니다.  이런 경우는 빠른 치료를 위해서 약국이나 피부과에 방문하여 치료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