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즘 여행하기 참 좋은 계절입니다. 6월을 맞이해서 여행을 많이 하실 듯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포천 비둘기낭캠핑장 소개를 해볼까 합니다.

   


포천은 다양한 여행지가 많아서 사람들이 많이 찾는 여행지인데 특히 이곳 비둘기낭의 경우 정말 아름다운 곳입니다. 캠핑도하고 관광지도 구경하고 협곡산책로도 걸을 수 있는 캠핑장을 지금부터 소개합니다. 

   

   

포천캠핑장중에 포천시에서 직접 운영하는 유일인 캠장이라고 할 수 있는 곳으로 쾌적한 관리와 사이트의 크기가 80㎡로 대형 텐트 2개를 설치해도 될 정도로 넓어요. 그리고 요금은 일반 캠핑장 보다 저렴합니다. 간

   


포천 비둘기낭캠핑장 소개를 한마디로 한다면 시설이 깨끗하고 주변에 관광지가 많은 저렴한 곳이라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텐트 바로 옆에는 비둘기낭폭포가 있고 좀더 걸어가면 포천 8경이라고 할 수 있는 한탄강 멍우리 협곡이 있습니다.


   

현재 트랙킹코스로 잘 정비되어있어 한탄강변을 따라서 주상절리가 잘 발달된 수려한 풍경 볼 수 있습니다. 문화제적인 가치 및 지질학적인 가치가 우수하여 일부 구간을 문화제청에서 관리하고 있다고 합니다. 주상절리 협곡 길이가 약 4km정도로 산책하기 부담스러운 거리는 아니며 한국의 그랜드캐니언이라 불릴 만큼 아름답습니다.

   

   

포천 비둘기낭캠핑장 특징은 공간이 넓기 때문에 아이들이 뛰어 놀기 좋습니다. 중간 중간 잔디마당과 우레탄창으로 조성되어 있어 넘어져도 다치지 않겠습니다. 하지만 여름에는 나무가 작아 그늘이 없어서 반드시 타프가 필요할 것 같네요.

   

한탄강 바로 옆에 있어서 바람에 강하는 부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바람에 대한 대비도 필요합니다. 사이트는 중간 도로를 기준으로 하여 아래쪽과 상단 사이트로 구분되는데 아래쪽은 그냥 넓은 공간이라면 상단 사이트는 포근한 느낌이 납니다.

   

   

개인적으로는 가을에는 아래사이트 여름에는 상단 사이트가 좋습니다. 여름에는 수영장을 운영하기 때문에 수영장에 가까운 자리가 명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떤 곳에 방문하든간에 주변을 배려하고 기본을 지킨다면 아주 즐거운 여행이 될것 같아요. 

   

   

포천 비둘기낭캠핑장 예약은 포천시 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이용요금은 2만원이고 단체예약 시 비용을 할인 받을 수 있고, 지역 주민의 경우 역시 할인이 가능하십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홈페이지에 직접 접속하여 확인 바랍니다. 



여름에는 수영장을 운영하기 때문에 더욱 예약이 힘들 수 있습니다. 포천 비둘기낭캠핑장 이용 시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도 여름에 예약에 성공해서 다시 한번 다녀오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나들이가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