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골프를 참 쉽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필드에 나가지 않더라도 스크린 골프장을 이용할 수 있어 좋습니다. 저렴한 곳의 경우 게임당 5000원 정도에 9홀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일반 스크린골프장의 경우 좀더 비쌉니다.

   


골프를 처음 배우게 되면 가장 먼저 배우는 것이 골프 그립 잡는 법 입니다. 가장 기초라고 할 수 있고 매우 중요한 시작입니다. 처음 골프를 시작할 때는 50% 이상 차지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골프채를 아무리 좋은 것을 사용해도 골프 그립 잡는 법 때문에 스윙도 부자연스럽고 공도 잘 안 맞습니다. 그러면 재미도 없어지기 때문에 적극적인 게임을 하지 않습니다. 심리적으로도 불안해지기 때문에 백전백패입니다.

 


기본적으로 그립을 잡을 때는 팔을 수평으로 해서 가슴 앞에서 잡아야 스윙에서 자세가 흐트러지지 않습니다. 대부분 초보자들의 경우 클럽을 바닥에 놓고 그립을 잡는데 이 상태로 백스윙 시 손목의 각도가 부족해 자연스럽지 않은 스윙을 나오게 됩니다.

따라서 그립을 잡을 때는 가슴 앞쪽에서 왼쪽 손목을 편한 각도로 잡아야 헤드의 무게를 자연스럽게 느끼면서 일관성 있는 스윙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립은 어떠한 방법으로 잡든지 손바닥을 서로 마주한 형태로 잡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좋은 자세로 골프 그립 잡는 법 하나는 왼손 엄지 그리고 검지가 클럽을 잡았을 때 형성되는 브이자의 모양이 오른쪽 귀와 어깨 사이로 가로 지르는 것이 좋습니다. 말로 설명하려니 힘드네요.

초보들을 위해 골프 그립 잡는 방법 몇 가지를 소개합니다. 기본적인 자세와 용어 정도는 기억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가장 대표적인 방법들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골프 그립 잡는 법 첫 번째는 오버래핑입니다.  골프 그립 잡는 방법 중에서 프로부터 아마추어까지 골퍼들이 많이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오버래핑 그립이란 왼손 엄지에 오른손 새끼손가락을 덮어주는 그립방법 입니다. 오버 래핑그립은 골퍼들이 많이 사용하는 방법으로 힘이 좋은 아마추어나 프로 지망생들이 많이 사용합니다.

두 번째 방법은 인터로킹그립입니다. 인터로킹그립은 악력이 부족하거나 손가락이 짧은 사람들에게 좋은 방법입니다. 그래서 여성들이 많이 사용합니다. 오른손 약지를 왼손 검지와 중지 사이에 끼워서 잡는 방법입니다. 이 그립은 손가락을 끼워 거는 그립이기 때문에 일체감이 굉장히 좋아 악력이 낮은 골퍼도 클럽이 흔들리지 않고 안정된 스윙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체감이 높아 방향, 거리의 컨트롤 능력이 좋습니다. 물론 단점도 있는데 손가락 관절이 닿는 부분에 통증이 올 수 있습니다.

   

세번 째는.베이스볼 그립방법입니다. 힘이 약한 분들이 많이 이용하는 그립입니다. 양쪽 손을 야구방망이 잡는 스타일로 포개는 그립방법으로 손의 힘이 분들에게 좋은 방법입니다.

마지막은 .스퀘어 그립입니다. 대부분 아이언 샷에서 많이 사용하는 그립방법입니다. 스퀘어 그립의 경우 트레이드 볼을 치기 위해 가장 많이 인기 있는 그립방법입니다. 지금 까지 어떤 방법이 좋나요? 이 밖에도 골프 그립 잡는 법 자료는 엄청납니다. 다만 본인이 좋은 자세로 편안하게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