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발톱이 살을 파고들때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이제까지 발톱때문에 고생한 경험이 없었는데 언제부터인가 발톱이 살을 파고틀어 통증때문에 상당히 고통스럽습니다. 



신발이 안 맞거나 축구같은 과격한 운동을 하면서 발톱이 빠지고나면서 발톱이 이상하게 자라나고 있습니다. 끝에 말리면서 살을 파고드는 문제로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발톱이 살을 파고들면 아픈것도 문제지만 염증이 생기면 쉽게 낫지가 않습니다. 

그런데 발톱이 살을 파고들때 상태가 심한 것은 아니라서 병원 방문하기에는 부담스럽고, 그렇다고 계속 짧게 깍는 것도 한계가 있어서 결국 집근처 내성발톱을 교정해준다는 네일샵에 갔습니다. 네이샵에서 발톱도 치료하는지 이번에 처음알게 되었습니다. 



그럼데 사용하는 장비를 보니 왠지 전문가스러운 느낌도 있고, 실제로 교정과정을 여러번하니 발톱이 살을 파고들때 고통이 사라졌습니다. 물론 저는 심각한 상태는 아니라서 조금 더 빨리 치료가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에서 내성발톱교정기를 이용하여 실패한 사람들이 많은데 네일샵에서 가지고 있는 장비는 고급장비인지 아니면 시술하는 사람의 능력인지는 모르겠지만 전문가에게 맡기는 것이 더 확실하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리고 집에서 고가의 장비없이 치료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간단하게 발톱사이에 솜을 껴서 살과발톱사이를 벌려주는 것인데요. 일단 발을 따듯한 물에 넣고 긴장을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나서 솜에 알콜을 살짝적셔서 끼워주면 통증이 줄어드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일주일 정도 관리해주면상태가 좋아질 수 있습니다. 

물론 발톱이 자라서 잘라야 할때 발톱모양을 바짝 깍아주는 것보다나 끝이 살짝 나오더라도 일자로 잘라주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발톱이 빠지거나 염증으로 인해서 변형이 오지 않도록 작은사이즈의 신발이나 운동을 위한 딱 맞는 신발을 너무 오랫동안 신지않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여자들의 경우 굽이 높은 신발을 신으면 발마시나 족욕을 통해서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발톱이 살을 파고들때 치료하는 것보다 파고들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아무리 선천적으로 발톱모양이 이상하다고 해도 스스로 관리를 해주면 발톱으로 인한 통증없이 지낼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