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이섬유의 왕이라고 할 수 있는 프리카는 건강식으로 미국에서 인기가 좋은 프리카는 보통 중동지방에서 재배되고 있으며 맛은 보리와 비슷합니다. 하지만 탄수화물의 함량을 낮고 섬유질이 많아서 노화방지에도 효과가 있는 슈퍼곡물입니다. 오늘은 프리카 효능 및 먹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방송프로그램에서 평상 시 몰랐던 곡물이라든지 슈퍼푸드에 대해서 소개해주는데 정말 좋은 정보가 많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프리카는 인류부터 오랫동안 사랑받는 곡물입니다. 이집트에서는 비비다라는 이름으로 불려졌는데 완전히 익지 않은 상태에서 수확 후 볶은 후 비벼가면 껍질을 제거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보통 장건강이나 몸이 좋지 않은 사람들이 건강을 위해서 현미를 먹는데 현미보다도 4배이상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다고 합니다.장건강에 좋은 것은 저항성 전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소화되지 않고 소장과 대장을 지나서 그래대로 방출되어 인슐린 민감도 및 장의 염증발생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프리카는 초록색인데 아마도 쌀알이 다 익지 않을 때 수확하기 때문에 잘 익은 색이 아니라 덜 익은 초록색입니다. 그래서 엽록소가 풍부하게 들어있고 섭취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제주도의 청귤과 같은 느낌의 곡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청귤도 익지 않은 상태에서 수확해서 영양소가 더 풍부합니다. 익지 않은 상태에서 가공하기 때문에 프리카 효능 및 효과가 더 좋아지는 것 같습니다.  



뿐만아니라 음식을 적게 먹어야하는 사람의 경우 항상 공복에 괴로워하는데 식이섬유가 많아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모델이라든지 대회를 앞두고 음식조절을 해야되는 분들에게 다소 도움이 될 듯 합니다.  


뿐만아니라 마그네슘 및 칼슘, 칼륨, 아연와 같은 다양한 미네랄을 포하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프리카 먹는방법 중에는 밥을 해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식감이 보리쌀과 같이 약간 거칠기 때문에 충분하게 불려서 밥을 하거나 사용해야됩니다. 



다른 프리카 먹는방법으로는 쥬스를 만들어서 먹는 것인데요. 프리카와 바나나 그리고 요거트를 넣고 갈아주면 간단하게 마실 수 있은 주스가 완성됩니다. 어렵지 않은 방법으로 유익균수를 증가시켜 속을 편안하게하는데 매우 도움이 됩니다. 



실제로 방송에서 출연자를 대상으로 프리카 효능 검증을 했는데 참가자 모두 장내 유익균이 좋아지고, 변비가 개선되는 효과를 본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슈퍼푸드라도 갑작스럽게 많은 양을 먹을 경우 설사나 복통이 올 수 도 있다는 사실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