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날씨가 점점 더워지네요. 날씨가 더워지면 샌들을 사기도 하 사고 새로운 신발을 장만해서 신고 돌아다니는데 발에 물집잡혔을때 좀 짜증나시죠?  뒤꿈치의 경우 바로 까지는 경우 많은데 발바닥이다 다른 부분은 물집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일반적인 물집없애는법 한 가지를 이야기를 하려고 하는데요. 물집도 그냥 방치하는 것보다 제거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리 작은 상처나 간단해 보이는 증상이라도 제대로 된 관리가 필요합니다. 물론 2차 감염에 대한 주의는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물집이 생기면 뭔가 답답해서 그냥 터트리는 분들이 대부분인데요. 물집은 일부러 터트리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크기가 크고 신발을 신을 없는 경우에는 소독된 바늘 등을 이용하여 제거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터트린 후에는 거즈를 이용해 눌러서 물집에 남아있는 진물을 모두 빼줘야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발에 물집잡혔을때 물집없애는법 노하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군대에 다녀온 남자분이나 여자분들은 모두 알고 계실듯한데 일반적으로 군대에서는 딱딱한 군화를 신고 오랜시간 걷는 일이 많다보니 물집으로 고생하는 군인들이 많습니다. 이때 의무대도 없고 있어도 눈치 보이기 때문에 그냥 바늘과 실을 이용하여 물집의 진물을 제거해줍니다. 

 

방법은 바늘에 실을 연결하고 바늘을 소독제나 라이터로 살짝 소독하고 그냥 물집을 관통시쳐 물집 양끝에 실이 연결되게 합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진물이 제거되고 부족하다 싶으면 한번 해주면 됩니다. 그렇게 하루 정도 지나면 물집의 진물이 흔적도 없이 사라지니 그때 실을 제거하면 됩니다. 어때요 간단허쥬 ? 

 

 

번째 발에 물집잡혔을때 물집없애는법 으로는 과감하게 물집을 터트리고 거즈로 눌러 진물을 모두 제거합니다. 그리고 소독을 하고 반창고나 거즈를 이용하여 세균이 들어가지 않게 해줍니다. 지속적으로 드레싱을 할 필요는 없고, 하루 정도 지나서 수분이 제거될 정도가 되면 그때 다시 거즈를 제거하고 소독하고 연고를 발라 주면됩니다. 그리고 상처가 있는 동안은 물이 닿지 않게 하는 것이 좋고, 혹시라도 물이 닿는다면 잘 말려준 후 다시 소독 후 연고를 발라주세요.

  

 

그리고 문제가 되는 신발은 상처가 완전히 좋아질 때 까지 신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신발을 조금 부드럽게 하거나 다음에 신을 때 물집이 생기는 부분에 반창고를 붙여서 신는다면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발에 물집잡혔을때 좋은 음식으로는 토마토가 있습니다. 토마토는 항산화 효과 있고 리코펜 성분 풍부하기 때문에 몸속의 면역력을 높여주고 체나에 호르몬 생성을 촉진시켜 염증이나 헤르페스와 같은 질환을 예방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오늘은 발에 물집잡혔을때 물집없애는법  중에서 가장 쉽게 있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발은 특별하게 보여지는 곳은 아니라서 관리가 안되는 경우가 많은데 사람의 몸무게를 지탱하면 가장 많은 힘을 받는 곳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건강할 적극적인 관리가 필요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