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개인사업을 처음 시작하고 혼란이 오는 것이 바로 전자세금계산서용공인증서 발급과 나중에 입찰이나 업체와의 전자계약을 진행함에 있어서 필요한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때문에 한 번씩 혼란이 생깁니다.



 저 역시 개인용, 회사통장거래용 두 개를 발급 받아 사용하다가 나중에 나중에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하려고 하는데 아무리 해도 발급이 되지 않아서 확인해 보니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을 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 부분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특히 전자입찰 또는 쇼핑몰 같은데 입점할 때 필요한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시 저렴하게 발급 방법을 안내하려고 하니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처음 시작하는 사업자님들은 정말 중요한 내용입니다.



그럼 우선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을 위한 인증서를 발급받는 방법입니다. 첫 번째로 은행을 가야 합니다. 대부분의 사업자관련 은행업무 (발급,신청,변경 등) 들은 사업자등록증 및 신분증을 들고 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본인이 직접 은행에 방문하는 경우 신분증, 사업자등록증 원복, 통장, 거래인감도장을 챙겨서 가시고, 은행에서 기업통장 개설을 하고 공인인증서 발급 신청을 합니다. 물론 OTP가 필요할 경우 5,000원 정도면 발급가능 합니다.

그리고 다시 인터넷 뱅킹에 접속하여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면 됩니다. 이 때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신청을 하면 됩니다. 기업은행 기준으로 공인인증센터에서 해당 메뉴를 선택하면 됩니다.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부분은 다른 사이트에서 진행하므로 뒤에서 말씀 드리겠습니다.

이렇게 발급받은 공인 인증서는 아래와 같이 전제세금용 이라고 해서 나중에 홈텍스에서 전자계산서 발행 시 사용하시면 됩니다. 별거 아닌 거 때문에 업체에서는 계속 발급해달라고 하고 저는 발급을 못해서 한 참 고생한 적이 있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는 이제 어느 정도 이해하셨을 것으로 알고 다음으로 넘어가겠습니다. 이번에는 입찰이나 업체와의 전자계약을 할 때 필요한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범용공인인증서의 경우 한국정보인증 등에서 발급이 가능하며 기본가격은 99000원 정도 합니다. 하지만 조달청에서 지원하는 방법으로 접속하면 할인된 가격으로 발급할 수 있습니다. 우선 간단하게 절차를 설명하면 홈페이지에서 신청 후 결재를 합니다. 그리고 신청서와 함께 사업자등록증 신분증을 제출하여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출서류에 대해서 좀더 알아보면 대표자가 직접 방문할 경우 와 대리인 방문 시 준비서류가 다릅니다. 따라서 아래 준비서류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에 따라서 직접 방문하건, 우체국 집배원이 방문하는 경우가 있는데 원하는 방식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비용은 사이트마다 다르지만 기본 가격이 8만원 99000원까지 합니다. 물론 1년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 가격보다 더 저렴하게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받는 방법은 아래 주소로 접속하면 60%할인된 가격으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조달청에서 발급비용을 지원해주는 제도입니다. 따라서 꼭 할인된 가격을 발급받으세요. 이런 비용을 아껴야 사업을 오래 유지할 수 있는 것입니다.

   

오늘은 처음 사업을 시작하시는 분들을 대상으로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과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시 할인 받는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사실 지나고 보면 별거 아닐 수 있지만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는 매우 어려운 문제 일 수 있습니다. 처음은 어렵지만 지나고 보면 아무것도 아닙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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