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는 대형마트가 많이 있지만 코스트코는 회원가입을 해야하고, 트레이더스 역시 가까운 곳이 아니라서 오늘은 효성동 이지마트 쪽에 지날 일이 있어서 겸사겸사 다녀왔습니다. 참고로 이지마트는 대형 식자재마트 중 한 곳으로 매우 다양한 물건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주변에서 장사하는 업자들이 도매가격으로 물건을 사는 곳이기도 하고 저 같은 일반인들도 특이하고 맛있는 간식거리를 구매하기 위해서 방문하는 곳입니다. 일반 마트에서 판매하는 제품도 모두 구매할 수 있습니다.

   

대형 식자재마트 특성상 결재 시 비용이 좀 많이 나오는 경우가 많지만 냉장고에 먹을 것이 가득 차 있으면 이상하게 뿌듯해집니다. 저는 대부분 반조리 식품을 구매하는 편입니다. 안주나 야식으로 주문해 먹는 것보다 오히려 위생적이고 맛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식자재마트 베스트 아이템은 역시 막창 및 소곱창구이입니다. 이게 은근이 맛이 좋아요. 가격도 부담스럽지 않아서 저녁에 한 팩만 뜯어서 요리하면 소주 한 병 먹기 딱 좋습니다. 야식으로 너무 좋아서 이지마트 방문 시 꼭 사는 제품입니다.

   

   

마찬가지로 숯불핫닭꼬치도 제가 좋아합니다. 이런 제품은 일반 마트에서 쉽게 구매할 수 없지만 식자재마트 냉동코너에는 종류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술안주를 준비하시는 분들에게는 최고의 장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냉동쭈꾸미 낙지도 판매되고 있는데 반조리 식품이 아니라고 해서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바로 옆에는 소스 및 양념도 판매하고 있어 재료 구매 후 양념을 넣고 볶기만 하면 요리가 완성되기 때문입니다. 반조리 식품보다 가격도 저렴하고 양도 푸짐합니다. 그리고 직접 요리하는 느낌도 좋습니다.

   

   

각종 양념들이 엄청나게 있습니다. 일부 닭갈비 전문전에도 이런 소스를 이용하여 베이스 양념으로 사용한다고 합니다. 정말 맛이 비슷비슷한 것이 다 이유가 있었네요. 식자재마트 손님들 중 반 이상은 식당사장님이라고 하니 어쩔 수 없는 부분입니다.

   

   

효성도 이지마트 매장에는 전자제품도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헤어드라이어 제품도 있고 전자 모기채 들도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여름을 맞이해서 쌈장도 할인행사 하고 있습니다. 사실 마트와 비교해서 다른 제품들의 가격경쟁력은 잘 모르겠습니다. 대부분 대용량 제품을 판매하기 때문에 아무래도 일반 제품은 가격차이가 많이 날 수가 없을 것 같네요. 그래도 세일 기간 동안 구매하시면 싸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생고기 부터 수입산 냉동육까지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항정살은 매우 탐이납니다. 수입산도 해동을 잘하면 냄새도 없고 맛도 좋은데 가격까지 저렴해서 제가 자주 구매하는 편입니다. 코스트코보다 사이즈가 크지 않아서 맘에 들어요.


   

식자재마트 매장이 전국에 꽤 있습니다. 저는 효성동 이지마트 매장으로 자주 가는데, 매장도 크고 주차장도 넓어서 좋습니다. 참고로 이곳에서는 자영업자들을 위해서 도매매장을 3층에 별로 운영하고 있어 요식업 하시는 사장님들에게 좀더 좋은 조건으로 식 자재 등을 제공해줍니다. 주변 사업자들이 잘 이용하면 좋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