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에는 모기나 파리 때문에 고생을 하는데 날씨가 선선해지면 없어집니다. 그런데 개미는 휴가서 따라왔는지 원래 집에 있었던 것인지 모르겠지만 잡아도 줄어들지 않고 몇 마리씩 보이는데 이것도 스트레스네요.

   


그래서 오늘은 마음먹고 개미없애는방법 몇 가지를 해봐서 모두 박멸하려고 합니다. 요즘에는 세상이 좋아져서 세스코 같은 벌레를 박멸해주는 곳도 있지만 생각보다 저렴하지 않은 가격으로 직접 없애보기로 합니다.

사실 개미는 바퀴벌레처럼 징그럽거나 더러운 해충은 아니지만 아이들이 있는 집에 개미가 있다면 모두 없애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가 약한 아이들의 경우 물리면 빨갛게 올라오거나 가려움으로 긁어서 피부에 상처가 날 수 있습니다.

   


제가 소개하는 개미없애는방법 대부분은 개미가 싫어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개미를 모두 죽이고 알을 없애는 방법은 dkl고 개미의 습성을 이용하여 개미가 나타나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개미는 항상 같은 길을 이용하여 다니는데 이 길에 개미가 싫어하는 것을 놓으면 효과가 있습니다.

우선 일반가정에 있는 식초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식초와 물을 혼합하여 개미가 다녔던 길이나 개미가 발견된 장소에 한 번씩 뿌려주세요. 수건이나 헝겊에 식초를 묻혀서 길목에 닦아주는 것도 효과가 있습니다. 식초를 이용해보세요. 화학약품이 아니라 아이들이 있는 집에서 좋습니다.

두 번째는 집에서 만능으로 사용하는 베이킹소다입니다. 설거지 할 때도 사용하고 묶은 때를 없애거나 과일을 세척할 때 사용하기도 하지만 개미없애는방법 중에 베이킹소다를 이용하는 방법이 잇습니다. 식초와 마찬가지로 물에 섞어서 사용해도 되고 그냥 가루를 뿌려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가루가 있으면 좀 이상해서 물에 희석해서 싱크대를 깨끗하게 닦아내고 바닥도 닦아내니 근처에 벌레가 꼬이지 않았습니다.

세 번째는 계피가루입니다. 집에 있는 분들이 많이 있을 텐데요. 계피가루는 개미들이 아주 싫어하는 향이라고 합니다. 마찬가지 방법으로 계피가루를 개미들이 다니는 개미 길에 뿌려주면 효과가 있습니다. 계피는 다른 해충도 막는다고 하는데 완벽한 방법은 아닐 수 있으니 참고만하시기 바랍니다. 전에 지인이 모기 기피제 좋은 제품을 구매해서 휴가를 다녀왔는데 모기에 엄청 물려놓고, 기피제 덕분에 덜 물린 것이라고 하더군요.

개미없애는방법 세 가지만 기억해도 되지만 말이 나온 김에 몇 가지 더 말씀 드리겠습니다. 사실 비슷비슷한 효과가 있어서 집에 있는 재료가 있으면 그 것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어떤 것이 더 좋다 나쁘다 하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어쨌든 네 번째는 방법은 박하향을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개미가 싫어하는 냄새 중에 하나라고 합니다. 따라서 박하향 향신료나 오일을 개미가 다니는 길에 뿌려주면 됩니다.

또한 분필이나 고무에서 나는 냄새 역시 개미가 싫어한다고 하니 만약 위에서 소개한 재료가 없다면 고무라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집에 고무장갑이나 노란 고무줄 등은 있을 테니까요.

오늘 소개한 개미없애는방법 들은 대부분 친환경적인 방법으로 집에 있는 재료를 이용하여 간단하게 대응하는 방법입니다. 완전하게 없애는 방법은 아니지만 효과가 있는 방법입니다. 또한 개미가 보이지 않더라도 주변을 청소할 때 베이킹소다를 이용하면 아무래도 예방에도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