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즘 견과류에 대한 관심과 인기는 엄청난 것 같습니다. 오늘 저도 코스코에 방문했다가 여러 가지 견과류가 섞여있는 제품을 하나 구입했습니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마카다미아 효능 정보를 한번 정리해볼까 합니다.



마카다미아는 하와이에서 대부분 생산되는 견과류로 원래 원산지는 호주라고 합니다. 그래서 호주나 아프리카에서도 생산되지만 실제로 90% 이상이 하와이에서 생산되고 있어 많은 분들이 하와이 여행을 다녀오실 때 관련된 제품을 선물로 사오는 것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저도 지인들에게 마카다미아가 들어있는 초콜릿을 기념품으로 받은 적이 있습니다. 초콜릿 속에 있는 견과류는 모두 맛있지만 하와이에서 사온 초콜릿이 가장 맛있었던 것 같습니다. 물론 그날 기분이 그랬을 것입니다.



마카다미아의 열량은 100그램당 700칼로리 정도로 됩니다. 열량이 높은 견과류지만 다양한 효능이 있어서 사람들에게는 건강식품으로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껍질이 단단해서 먹지도 못한 열매였는데 문명의 발달로 쉽게 먹을 수 있는 열매가 되었습니다.

   

마카다미아 효능 중에 가장 대표적인 것은 뇌건강에 좋다는 것입니다. 간혼 머리에 좋다고 광고하는 경우가 있는데 사실 머리가 좋아지는 것이 아니라 뇌혈관에 영향을 공급해주기 때문에 뇌졸증을 예방하고 뇌혈관에 양질의 팔미트산을 공급하여 뇌질환을 예방합니다.

   

또한 뇌의 기능이 떨어지지 않게 유지하고 노화를 예방하기 때문에 노인들에게 나타나는 치매를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학습량이 많은 수험생이 간식으로 먹으면 약간의 도움이 됩니다.

두 번째 효능으로는 칼슘이 함유량이 높아 노인 및 갱년기 여성의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성장기 아이들의 뼈에 영양분을 충분하게 공급해주고 성장을 도와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비타민D가 많은 우유와 함께 먹으면 효과가 좋습니다.

세 번째는 혈압에 좋습니다. 마카다미아에 있는 올레산이 혈압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고 콜레스테롤 배출 및 감소효과가 있습니다. 콜레스테롤은 심장병, 혈관질환, 고지혈증을 발생하는 원인이 되는데 꾸준하게 먹을 경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게 유지해주고 혈관관련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네 번째는 피부에 좋다는 것입니다. 마카다미아에 있는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포함되어 있고, 비타민E가 많아 노화를 예방하는데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마카다미아에는 팔미트산이 있는데 화장품 재료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발라도 효과가 좋고 먹어도 좋은데 특히 피부재생을 촉진하기 때문에 상처가 있을 때 먹으면 좋습니다.

   

다섯 번째는 눈 건강에 좋습니다. 마카다미아에 풍부하게 포함된 오메가3의 DHA성분이 눈에 좋은 영양분을 전달해주기 때문에 꾸준하게 먹으면 눈에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기타 몸에 있는 나트륨배출에도 도움이 되어 부종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오늘 소개한 마카다미아 효능 외에도 몸에 좋은 견과류 입니다. 하지만 열량이 높기 때문에 너무 많은 양을 먹는 것보다 적당한 양을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는 맥주 안주로도 많이 먹고 있는데 건강을 위한 것인지 맛을 위한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어쨌든 건강한 생활을 하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