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16세기에 중요한 식량자원이었던 치아씨드 효능 및 먹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치아시드는 특유의 맛이나 향이 없고 물에 불리면 10배 가까이 커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 특징으로 인해서 체중관리를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겠네요.



대표적인 치아씨드 먹는법 중에는 단독으로 먹는방법 및 물에 불려서 셀러드에 사용하는 방법 등 다양한 방법이 있는데 이 부분도 같이 소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치아씨드 효능으로는 지방과 탄수화물이 없고 엄청난 수분을 흡수하는 특징 때문에 적은 양으로도 상당한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체중조절에 아주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오메가3와 항산화물질등이 함유되어 있어 건강식품으로도 인기가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섬유질이 풍부하여 변비를 예방하거나 변비개선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따라서 몸이 무겁고 포만감을 느끼고 싶을 때 치아시드를 드셔 보시기 바랍니다.

치아시드를 먹을 때는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엄청난 수분을 흡수하기 때문에 물에 불리지 않은 치아씨드를 먹을 때는 꼭 수분을 보충해줘야 합니다. 예를 들어 한 숟갈 정도의 씨앗을 먹었다면 일반적인 사이즈의 컵으로 세 컵 정도의 물을 마셔야 합니다.

치아씨드 먹는법 역시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앞서 이야기 한 것처럼 물에 불려서 사용하는 방법도 있고, 그냥 씨앗상태로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아무런 맛도 나지 않기 때문에 요거트나 셀러드 등에 첨가하여 먹는 방법이 가장 흔한 방법입니다. 맛은 나지 않지만 씹는 식 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처럼 과일에 넣어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체중관리에 집중하고 있는 상태라고 하면 , 물에 불린 치아시드를 밥먹기 전에 조금 먹어주면 메인 식사를 줄일 수 있습니다. 포만감으로 인해서 많은 양의 식사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저는 그렇게 먹어봤지만 역시 밥이 줄어들지는 않습니다. 탄수화물을 줄이기 위해서 노력해야 되는데 쉽지 않습니다.

또한 치아씨드 먹는법 중에 제가 가장 좋아하는 건 쿠키 같은데 같이 넣어서 만드는 것입니다. 물론 수분을 흡수하는 효과 때문에 우유나 물을 같이 먹는 것이 좋습니다. 일부만 먹는다면 사실 상관없습니다.

치아씨드 효능 과 먹는법을 알아보다 보니 곤약이 생각났습니다. 아무런 맛도 없지만 다양한 양념을 통해서 먹으면 포만감이 아주 좋은데 지방이나 칼로리가 없어 대표적인 체중관리 음식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영양소는 상대적으로 풍부하지 않은데 치아시드는 영양까지 풍부한 점이 매력적이네요. 치아씨드 먹는법 역시 간단하니 많이 이용해야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