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즘 a형 독감으로 인해서 한 학급에 10명까지도 결석을 한다고 합니다. 조류독감도 대처가 엉망이라서 하는 뉴스를 봤는데 전체적은 독감 역시 빠르게 퍼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a형 독감 증상 및 대처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일부 중고등 학생들은 독감에 걸리기 위한 방법을 퍼트리고 있다고 합니다. 확진을 받는 경우 출석을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학생보다는 독감환자가 좋다는 것입니다. 참 엉뚱하죠 ? a형 독감 증상 기억하시고 혹시나 감기 같다고 감기약만 먹지 말고 제대로 치료하세요. 

저희 집 초딩들은 지난 주에 큰 녀석, 이번 주에 작은 녀석이 순서대로 아파서 누웠습니다. 병원에 갔더니 바로 확인을 받아서 타미플루 처방을 받아서 잘 치료하고 있습니다. 근데 환진을 받기 전에 증상을 통해서 어느 정도 알 수 있습니다.



보통 a형 인플루엔자에 감염이 되면 잠복기가 2~3일 정도 됩니다. 그리고 바로 고열 과 두통으로 나타나는데 처음에는 감기와 구분이 되지 않기에 해열제를 먹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해열제를 먹으면 잠시 괜찮아지는데 조금 지나면 다시 열이 나기 시작합니다.

따라서 기본적으로 열이 좀 많이 난다 싶으면 바로 병원에서 체크를 하시고 독감여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저 같은 경우 처음에 아이가 열이 많이 나서 해열제를 먹이고 병원에 갔는데 해열제 때문에 독감 판정이 불가능하다고 해서 다시 열이 날 때 방문했습니다. 그래도 둘째는 바로 병원으로 갔습니다.

a형 독감 증상 중에 가장 대표적인 것은 바로 고열입니다. 열이 많이 나는데 아이들의 경우 38도 이상으로 가는 경우가 있어서 약간 겁이 나기도 했습니다. 처음에는 해열제를 먹고 약간 내려가는 듯 하지만 조금 있으면 다시 열이 올라갑니다. 그리고 해열제도 잘 듣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두 번째 대표적인 증산은 기침입니다. 정말 많은 기침을 하기 때문에 물을 자주 먹이고 마스크를 꼭 해줘야 합니다. 아이들이 힘들어해도 다른 사람에게 감염이 되지 않도록 격리하여 잘 보살펴줘야 합니다. 저희도 첫째 때 격리를 못 시켜서 둘째도 바로 감염되었습니다.

독감 세 번째는 증상은 두통입니다. 감기에 걸려도 두통은 심할 수 있는데 일반 감기보다 참기 힘들 정도로 심하다고 합니다. 다행히 아이들의 경우 약을 먹고 계속 잠을 자기 때문에 두통에 대한 괴로움을 많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네 번째 증상은 목이 아프다는 것입니다. 기침을 하는 것도 통증을 유발하지만 기침이 없더라도 목이 붓고 아프기도 합니다. 간혹 설사나 구토를 하는 경우도 있는데 a형 독감 증상 발견 시 바로 병원에서 확진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보통의 경우 타미플루 및 감기약을 함께 복용하니 일주일 내로 치료가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