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번 건강관련 TV에서 방풍나물 효능 소개를 했었는데 기억나는것은 요즘같이 황사가 심할 때 먹으면 좋다는 것이었습니다. 요즘 미세먼지로 인해서 바깥활동도 힘들고 어쩔 수 없이 외출해야되는 경우도 상당히 목이 까칠거리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는데 몸에 좋다고 하니 방풍나물 요리법 과 효능에 대해서 좀더 자세하게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방풍나물 효능 중에서 대표적인 것을 찾아보니 정말로 미세먼지나 황사가 체내에 흡수되는 것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요즘같은 계절에는 많이 먹어야 될듯한 해독초입니다. 



그리고 방풍나물은 몇 가지 효능이 더 있습니다. 그 중에 대표적인 효능이 바로 피부질환에 좋다는 것입니다.  환절기에는 많은 여성분들이 피부 트러블로 고생하시는데 우리집 여자분도 최근에 피부가 까칠해져서 성격까지 까질해져서 피곤한일이 참 많이 생기네요. 어서 정상피부가 되어 집안 분위기도 정상으로 돌아왔으면 좋겠습니다. 

 


최근에는 방풍나물을 재래시장에서 사와서 직접 방풍나물 장아찌를 만들겠다고하네요. 나름 기대가됩니다. 장아찌를 삼겹살에 먹으면 왠지 맛이 좋을 듯합니다. 방풍나물 요리법 중에 장아찌 만드는 법은 아래에 추가적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또다른 방풍나물 효능 중에는 중풍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고 근통통완화, 염증 및 습진 등에 좋다고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기관지나 호흡기 치료에 효과가 있다고합니다. 만성 비염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다양한 방풍나물 요리법 확보를 통해서 자주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방풍나물의 맛은 미나리와 당귀가 혼합된 맛이 나며 아삭거리는 식감이 특징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러한 식감과 맛을 좋아합니다. 정선에서 많이 나오는 명이 나물도 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약간 쓴맛이 좋아서 방풍나물을 선호합니다. 건강에도 좋다고하니 더 자주 먹어야 될것 같네요. 



대표적인 방풍나물 요리법 으로는 나물로 조물조물 무쳐 먹는 방법이 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장아찌로 만들어서 먹는 것을 좋아히기 때문에 오늘은 방풍나물 장아찌를 한번 만들어보겠습니다.  깨끗하게 씻은 방풍나물을 살짝 데치고 양념을 만들어야합니다. 



그리고 간장을 만드는데요. 물 ,메실, 설탕, 간장을 1대1로 맞추서 살작 끓여줍니다. 간이 너무 짜다고 느껴지면 물을 좀 넣어 간을 조절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장아찌 양념간장이 만들어집니다. 아주 간단하죠 ? 그리고 용기에 담아서 5일 정도 숙성하면 맛있는 방품나물 장아찌가 나옵니다. 방풍나물 요리법 중에서 가단한 방법이지만 맛이는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약 5일간 숙성하여 먹으면됩니다. 삼겹살 구워서 방풍나물에 싸서 먹으면 진짜 맛이 좋습니다. 방풍나물 효능 챙기고 맛도 챙길 수 있습니다.  향도 좋고 음식의 맛을 높여주는 식품인것 같습니다. 



오늘은 방풍나물 효능 및 요리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사실 방풍나물 요리법 중에서 가장 흔한 것은 나물로 만들어 먹는 방법입니다. 그것도 귀찮다면 그냥 채소처럼 드셔도됩니다. 쌈채소와 섞어서 같이 먹으면 약간 쓴맛이 식욕을 자극하여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