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처럼 삼겹살불판이 다양한 나라도 없을것 같습니다. 물론 삼겹살을 이렇게 먹는 나라도 드물겠지만 삼겹살의 인기는 아마 식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삼겹살 구이판 소개를 하려고 합니다.



어제 방문했던 고깃집에서는 숯으로 만들었다는 고기불판을 사용하는데 사실 카본으로 압축해서 만든 불판입니다. 다양한 불판이 있지만 업소마다 선호하는 제품이 조금씩 다릅니다. 제주화산석을 좋아하는데, 알루미늄 주물 불판을 선호하는 곳도 있고, 무쇠로만든 무쇠 고기불판을 좋아하는 곳도 있습니다. 



이곳 사장님도 자신이  사용하는 불판 자랑을 어찌나 하시는지 정말 좋아시나봅니다. 고기가 늘러붙지 않에 기름을 발라서 종이호일을 하용하시는데 청소도 쉽고 굽는 동안 늘러붙지 않고 사용하고 나서 청소도 쉽습니다. 만약 종이호일을 하용하지 않으면 연기에 달라 붙은게 좀 심하겠죠?  그리고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작은 기공사이로 음식물도 스며들어 나중에는 연기와 냄새가 날것 같습니다. 



모든 삼겹살 구이판 제품들은 장단점이 존재합니다. 제가 생각할 때는 본인매장 및 메뉴에 맞는 고기불판을 잘 선택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단  이곳 식당에서 사용하는 구이판을 보시겠습니다. 숯이라는 재료를 사용했다는 고기불판입니다. 오랫동안 잘 사용하셨네요. 



고기불판을 사용하기 전에 일단 불판에 기름을 충분하게 발라주십니다. 이유가 있는데 바로 종이호일을 붙이기 위해서입니다. 이 불판에 직접 고기를 굽지는 않습니다. 물로 종이호일을 사용할 경우 약간의 맛의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미세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렇게 종이호일을 깔고 다시 기름을 한번 바라주면 고기불판 세팅이 끝납니다. 삼겹살 구이판 제품에 따라서 사용하는 방법들이 다양한데 이 불판의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서 좋은 방법을 사용하시는 듯 합니다.  혹시나 사용하시는 불판의 상태가 좋지 않다면 종이호일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준비된 고기불판을 충분히 가열하고 고기를 올려봅니다. 고기맛을 좌우하는 것은 역시 고기입니다. 고기가 좋아야 어디에 굽든 맛있지 고기의 품질이 좋지 않으면 아무리 좋은 불판에 잘 구워도 맛이 없어요. 이렇게 보니 삼겹살이 또 생각납니다. 이렇게 맨날 먹어도 질리지 않는 삼겹살입니다. 



요즘은 무쇠불판도 많이 사용합니다. 늘러붙는에나멜 코팅으로 녹이 발생하지 않고, 관리가 편리한데요. 이렇게 종이호일을 깔아서 사용하면 더 편리하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무쇠로만든 고기불판 역시 상당히 매력적인데요. 저도 무쇠제품을 사용하고 있지만 역시 무쇠는 진리입니다. 



에나멜코팅으로 처리해서 녹도 없고,  사용하기 좋은 무쇠불판이 궁금하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연락처는 070-8616-0442 입니다. 어떤 불판을 찾는지 모르겠지만 제가 알고 있는 삼겹살 구이판 및 업소용불판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