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금은 항저우 여행하기 좋은 날씨입니다.  제주도보다 아래에 위치해있기 때문에 낮에는 완전 날씨가 좋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항저우 맛집 와이포지아 추천메뉴 소개를 해보려고합니다.



항저우에 가면 무조건 가야한다는 와갓집입니다. 참고로 이곳에서 메뉴들은 상당히 개량이 되어 향이강하지 않은 음식들이 대부분입니다. 따라서 중국음식을 즐겨 먹지 않는 분들도 쉽게 드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메뉴를 선택할 때 고민하지 말고 사진으로된 메뉴판을 요청하시면 주문이 매우 간단합니다. 그리고 메인음식 외에 반찬으로 드실 수 있는 야채를 주문하면 좋습니다. 중국은 반찬이 별도로 제공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항저우 맛집 와이포지아 추천메뉴 소개를  시작하겠습니다. 식당에서 주문할 때 사진으로 보여줘도 주문이 가능합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그냥 핸드폰 사진으로 보여주면 주문 메뉴판에 체크해줍니다. 특별하게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 한 주문한 음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점심시간에 가면 무조건 1시간 이상 줄을 서야합니다. 그래서 암표를 판매하는 중국인들도 있습니다. 순번표를 나눠주는데 미리 뽑아놓고, 빠른 순번을 판매하는 것입니다. 주말에가면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중국어가 되지 않기에 그냥 무시했습니다. 그럼 바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이것은 동파육이라는 것인데 돼지고기는 맛있었는데 생선은 별로였습니다. 돼지고기는 정말 부드럽고 양념이 좋았습니다. 홍샤우로우와 동파육은 같은 메뉴라고하니 참고하세요.



밥이 필요할 듯하여 주문한 볶음밥입니다.  하나 주문하면 2인 분 정도가 나옵니다. 양이 푸짐하니까 조절하면서 주문하시기 바랍니다. 보통 2인에 100위안이면 충분한데 일부러 다양한 요리를 주문해서 맛을 보시는 것도 좋아요. 맨날 먹는 음식이 아니니까요. 항저우 맛집 와이포지아 추천메뉴 중에 가장 무난하게 먹을 수 있는 메뉴입니다. 



가장 맛있었던 새우입니다. 정확하게 메뉴를 생각이 나지 않는데 어차피 주문할 때 메뉴판을 보고 주문하기 힘들어요. 그냥 사진을 보고 체크해달라고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국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메뉴일 것같아요. 당면새우 꼭 드셔보세요. 어떤분은 초장이 필요하다는데 초장을 챙겨가시면되죠. 



당면에 숙주를 볶은 것인데 야채대신 먹었습니다. 아삭아삭 식감이 시원해서좋습니다.  별로도 야채를 메뉴를 주문해도 좋고 저처럼 이 메뉴를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느끼함을 조금 달래줍니다.  항저우 맛집 와이포지아 추천메뉴 중에 소개되지 않는 메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탕수육입니다. 이것도 맛있습니다. 중국 특유의 향도 없고 고소하고 양념이 괜찮습니다.  양은 1인분 정도로 나오는데 적지는 않습니다. 사이드 메뉴로 좋습니다. 


그리고 사진메뉴판을 보고 가격이 너무 저렴해서 2개 시켰는데 전복사이즈가 좀 작았는데 한 입에 먹기에 좋았어요. 한국 돈으로 1200원 정도 할 것 같네요. 요리로 보면 엄청 싼거죠. 가성비 좋은 메뉴입니다. 



그리고 디저트로 먹는 쿠키 입니다. 안은 촉촉하고 겉은 고소하고 그렇습니다. 바삭한 느낌이 나는 과자는 아니고요. 부드러운 쿠키 정도되겠습니다. 한국사람들이 무척 많이 먹습니다. 



이상으로 항저우 맛집 와이포지아 추천메뉴 몇 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술을 드신다면 이곳에서 판매하는 타이어생맥주도 꼭 드셔보세요. 너무 맛있습니다.  근데 식당에서 맥주보다는 과일 쥬스를 많이 먹더군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