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마 망했을때 어떻게 해야될까요 ?? 

저는 머리카락이 매우 얇아요. 그래서 파마를 해야 좀 머리숱이 풍성한 느낌이 들고 볼륨감이 살아 납니다. 

그래서 파마를 하는데 파마라는게 매번 잘되는건 아니잖아요.





파마 망했을때 어떻게 처리하는게 가장 좋을까요 ? 몇가지 방법을 준비해봤습니다. 

읽어보고시고 자신의 상황에 맞게 대응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 시간 없는 분들을 위한 세줄 요약 !! 

1. 복구파마를 이용하여 파마 이전상태로 돌아간다 ( 모발의 손상을 최소화하여 진행하나 시간과 비용이 발생합니다.)

2. 집에서 삼푸를 수십번 하고 고데기를 이용하여 파마머리를 펴준다. (모발 손상이 심해질 수있으나 추가 비용없음)

3. 매직으로 다시 펴준다 (모발손상 및 비용 발생 ) 



첫번째로 파마 망했을때 할 수 있는 방법은 미용실 원장님이나 담장자님께 요구해서 머리를 풀어달라고 해야됩니다.

물론 비용이 추가로 발생할 수도 있고, 머리결이 손상되는 부분이 어쩔 수 없습니다.

이런 경우 정말 고객을 생각하시는 원장님의 경우 머리카락이 많이 손상될 수있으니 일주일 뒤에 오라고 설득하실 겁니다. 

당연히 일주일 뒤에하면 머리카락손상도 줄이고, 다시 매직을 했을때 부담도 덜 할 것입니다.

물론 비용에 대한 부분은 약속을 꼭 받아두시는게 좋겠죠 ?



만약 미용실에서 책임이 없다고 하는 경우 또는 매직을 하는 비용이 아까울때는 일단 집으로 와서 샴프를 합니다.

미용실에서 파마하고 난 후 머리풀리니깐 삼푸하지 말라고 하는데 삼푸로 머리를 많이 감아주면 파마약이 약해져 파마머리가 풀어집니다. 

물론 그렇다고 해서 매직처럼되는건 아니지만 자연스럽게 되면서 맘에 안들었던 머리가 맘에 들수 도있어요. 



그래도 계속 파마머리가 남아있고 맘에들지 않는 다면 드라이어, 고데기 등 집에있는 전자제품을 이용하여 머리를 직접적으로 펴줍니다.

물론 이러한 행위는 머리결을 손상시키는 행위이며 추천하고 싶은 방법은 절대 아닙니다.

다만 파마머리가 정말 맘에 안든 경우만 해야될것입니다. 

파마 망했을때 다시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즉 망한 파마를 복구파마로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복구파마 역시 매직펌의 일부라고 할 수 있지만 일반 마마와 달리 모발의 기둥을 세워 클리닉, 연화제 방법까지

모발 손상에 맞게 약을 조재해서 조심스럽게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즉 파마로 인해 손상된 모발의 상태를 파악하고 모발의 손상을 최소화 해서 파마 이전상태로 복구하는 파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렴하진 않겠죠 ??  


손상으로 인해서 머리카락이 끊어진 부분까지 복구는 안되지만 가장 손상을 적게 해결하는 방법일듯합니다.

또한 복구펌이든 직접 샴푸나 고대기로 작업을 했던 지속적으로 머리결 관리는 해줘야됩니다.

피부도 그렇지만 모발의 경우 손상되기전에 관리가 필요하고 손상되었을때 빠르게 해결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파마 망했을때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말고 최대한 빠른 판단과 조치로 원하는 스타일을 찾기를 바랍니다. 




파마한번 하기 힘드네요... 

파마하면 사랑하는 사람이 이쁘다고 할까요 ? 아님 .. 왜 했냐고 할까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