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1인식당 이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TV 프로에서도 나혼자산다라는 프로그램이 인기있는 것을 보면 혼자사는 분들이 적지 않음을 알수 있습니다. 물론 혼자사는 사람이 보는 프로는 아니지만 그 만큼 공감하는 분들이 많다는 말입니다.



일본의 경우 1인식당 및 혼자 사는 사람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가 많은데 아직 일본에 비해 한국은 남은 시선을 의식하는 성격때문에 그런지 아주 커지진 않은듯합니다. 


오늘은 제가 서울 1인식당 을 하나 추천해드리고자 합니다. 물론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장소는 아닙니다. 

홍대나 강남처럼 깨끗하고 정말 혼자서 방해받지 않고 식사만 할 수 있는 그런 곳은 아닙니다. 

광장시장입니다. 원래 이곳은 장사하는 사장님 그리고 멀리서 물건을 사러온 상인들에게 간단한 식사를 파는 곳이었습니다.

즉 오래전부터 서울 1인식당 의 역할을 했던 곳입니다. 

최근에는 각종 방송이나 SNS로 인해서 관광객들까지 일부러 찾아오는 코스이기도 하지만 여전히 혼자서 외롭지 않게 다양한 음식 을 먹을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요즘에는 혼자 식사하는 분들이 꽤 있습니다.

예전에는 제주도에 여행을 할때 각종 맛집을 찾아다니는데 그때도 혼자서 여행하면서 맛을 느끼면 사진을 기록하는 사람들을 보고 참 특이하다 생각했는데 몇년이 지난 지금은 너무나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서울 1인식당 이 광장시장이라서 다소 황당하실지는 모르겠지만 정말 혼자서 도전해보세요. 정말 후회하지 않을겁니다.


서울 1인식당 으로 왜 좋은지..메뉴를 한번 추천해보겠습니다.

마약김밥은 그냥 포장해서 간단하게 먹을 수 있고, 걸어 다니면서도 먹어도됩니다. ㅋㅋ 





그리고 빈대떡은 막걸리 한병시켜서 먹기 딱 좋아요. 사람들이 워낙 많아서 중국인인지, 일본인인지 혼자 왔는지 전혀 눈치채기 힘들어요.  



약간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모듬전도 좋아요. ^^ 

모듬전을 먹으면 2차 코스를 가기 힘들어요.  혼지왔어도 먹을건 다 챙겨먹어야하니깐.. .빈대떡은 간단하게... .해결합니다. 




또다른 메뉴는 바로 잔치국수입니다. 오뎅국물에 국수를 넣어서 먹는 맛인데 아주 시원합니다. ^^

먹는데 불과 10분도 안걸리기 때문에 번개같이 먹고 나올 수 있습니다.  혼자서 먹는게 불편하신 분들은 그냥 먹는것에 집중하세요. 아주 행복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순대좋아하시는 분들에게 광장시장 순대는 제주 동문시장의 순대 부럽지 않은 맛입니다.

꼭 드셔보세요. !! 



어머니가 챙겨주는 듯한 비빔밥입니다.

국수보다 더 간단해서 주문하고 먹는데 까지 5분이면 충분합니다.  





식사 후 소주한잔 생각나는 분들은 12000원짜리 고급안주에 소주를 드시면됩니다. 

바로 간천엽 과 육회입니다. 소주한잔 하기 좋은 안주죠 ?? 정말 조합좋이니 드셔보세요. 




어때요 ? 서울 1인식당 으로 광장시장을 추천할만하죠 ??

제가 생각할때는 정말 최고의 푸드코트가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