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기예보에 비가온다는 소식이 있지만 집근처 캠핑장에서 좋은 행사가 있어서 구경갑니다. 열공** 님께서 진행하시는 캠핑슐레라는 행사입니다. 캠핑슐레를 하고자 하는 취지는 캠핑을 시작해보고 싶지만 장비구매에 대한 비용부담이 있는 분들을 위한 체험프로그램 이라고합니다. 



혹시라도 캠핑이라는 것이 경험해보니 자신과 맞지 않아서 몇번하지 않고 중단할 수 있기 때문에 불필요한 비용을 지출할 수 있고 또한 캠핑에 대한 개념이 없어 시작조차하기 힘든 가족들에게 안전하고 편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자는 목적으로 전문캠퍼와 교관단을 구성해서  진행하는 행사라고 합니다. 



향후에는 저소득층을 위한 무료캠핑교실를 열어서 캠핑을 통한 기능재부를 한다고도 하니 좋은 행사 많이 기획하여 좋은 결과가 많이 있엇으면 합니다. 어쨌거나 오늘은 두리캠핑장에서 캠핑슐레 행사가있고, 행사중에는 심폐소생술 교육 및 소방안전 무료체험이 있다고하여 방문해보는 것입니다. 그냥 무료에다 멀지 않은 곳에서 하니 꼭 가봐야지요.



우선 교관님들사이트인가봅니다. 아주이쁜 릿지라인 별타프가 보이네요. 개인적으로 독특하고 이쁘게 생긴 타프입니다.. 감성이 철철 넘치는데 이번에 설치된 조합은 그리 이쁘게 보여지지는 않습니다. ^^ 타프라는 것이 기능에 충실하면됩니다. ^^ 



오늘 비소식이 있는데 아직 날씨는 화창합니다 다행히 미세먼지도 없고 좋네요. 그래도 오후에는 비가온다고 하니 텐트정비를 잘해야됩니다. 자연은 언제난 무서운 것이니까 아무리 선수들이라고 해도 배수로도 잘파주고해야죠. 여긴 파쇄석이 아니니깐요.



그리고 오늘의 메인행사라고 할 수있는 (제 기준) 심폐소생술 교육 시작입니다. 오늘은 계양소방서 소속의 소방대원님들이 나와주셨다고 합니다. 소방대원님들의 처우가 상당이 좋지 않음에도 이렇게 열심히 국민들을 위해서 애서주시는 모습이 감동적입니다. 일반 공무원들보다 월급도 많이 주고 사고가 났을때 잘치료하고 살아갈 수 있게 국가에서 적극적으로 제도를 개선했으면 합니다. 소방대원님들 감사합니다. ^^ 



심폐소생술 교육 과정이 끝나고 직접 체험을 했습니다. 아이들도 같이 열심히 실습하는 모습을 보니 소방대원님들의 교육이 효과가 있었나 봅니다. 그리고 부모들도 아이들이 열심히 하는 모습을 카메라에 담고, 핸드폰에 담고 같이 심장압박도 하시고 정말 바쁜 모습이네요. 역시 부모들이 제일 바쁘네요. ㅎㅎㅎ 그리고 메인행사가 끝나고 소방안전 무료체험을 합니다. 바로 물을 쏘는 체험인데요. 아이들은 이런것을 좋아합니다. 줄서서 하는 모습이 무슨 물총싸움하는 것도 아니고 정말 재미있게 합니다. 



이렇게 인천두리캠핑장에서 열린 캠핑슐레 안전캠페인 심폐소생술 교육 및 소방안전 교육이 끝이 났습니다. 한 30분간의 교육이었지만 아이들과 부모들에게는 매우 소중한 시간이 되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 오늘 나와주신 소방대원 여러분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대한민국의 안전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