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몇일전에 아이들과함께 목공예공방 체험을 했습니다. 잠실에 있는 소년공방이라는 곳에서 했는데 작은규모라서 복잡하지 않고 즐겁게 아이들과 함께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매주 다른 주제를 이용하여 만들기를 하는데 이번주는 나무상자만들기 과정이었습니다. 



인테리어 소품 용도로 사용해도 좋고 아이들이 중요한 물건을 보관하기에도 좋은 사이즈였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나무상자만들기 현장과 어떻게 만들었는지 같이 보시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목공예공방 측에서 재료를 모두 준비해줍니다. 물론 체험비에 모두 포함되어 추가로 재료비를 낼 필요는 없습니다. 그래도 체험과 재료비 모두 35000원 정도 했는데 결고 부담되거나 비싸다고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나무도 나쁘지않은 재료를 사용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나무상자만들기 과정은 재료준비 및 손질 (사포질 등) 입니다. 사포질을 어느정도 깔끔하게 하고나서 디자인을 도안합니다. 디자인이라고 해봤자 상자의 색상은 어떻게 칠하고 어떻게 포인트를 줄 것인가를 고민하는 겁니다. 



강사님의 짧은 인사와 함께 제작과정을 설명받고 어떤 멋진 작품을 만들지 고민합니다. 과정을 나무상자만들기 과정을 간단하게 설명을 하면 재단된 나무를 이용하여 못질을 하여 고정하고 경첩을 고정하여 문을 만들고 다리를 고정하면됩니다. 과정 자체가 간단하기 때문에 아이들과 함께 만들기 좋습니다. 



아이들과 함게 사포질도하고 못질도 하고 목공예공방 분위기가 뜨겁습니다. 이런 체험은 아이들에게도 정서적으로 매우 도움이될듯합니다. 잘만들어진 작품은 인테리어소품 으로 활용해도 너무 괜찮을듯합니다. 




상자를 조립하고 페인트칠을 하는데 남자가 하는것이랑 여자아이가 하는 것이 확실히 차이가 있습니다. 남자들은 좀 강렬하고 러프한 느낌이라면 여자들은 좀 아기자기하게 꾸미는듯합니다. 뭐 다 그런건 아닐겁니다. 



페인트칠을 하고 스텐실을 이용하여 모양을 이쁘게 꾸며줍니다. 목공예공방 체험이 처음이라서 다들 쉽지는 않지만 엄청 열심히 집중합니다. 나무상자만들기 과정이 거의 끝이나고 있습니다. 두시간과정인데 아무래도 조금 더 시간이 걸릴듯합니다. 아이들이 너무 집중하고 있습니다. 




페인트칠을 빨리 말리기 위해서는 드라이기를 이용하여  건조시키면 좀더 빨라져요.  그래서 열심히 말리고 칠하고 붙이고 너무나 즐거운 과정입니다. 아빠들도 집중해서 하는게 무슨 시합을 하는 것일까요? 그렇지 않지만 즐거운거지요. 




드디어 나무상자만들기 작품이 나오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만들었지만 아주 이쁜 작품이 나오네요. 인테리어소품 보다 좋은데요 ^^



프랑스국기로 포인트를 준 작품인데 아주 이쁘게 잘 나왔습닏. 물론 자세하게 보면 약간씩 부족한 것도 있지만 어린 친구들이 만든것을 고려한다면 참 멋진 작품입니다. 처음 만드는 것인데 잘했습니다. 



원목의 느낌을 살리고 단순한 포인트를 줘서 나무상자만들기 디자인을 완료했습니다. 그리고 나무다리는 핑크로해서 이쁘게 마무리를 했습니다. 그리고 나무의 질도 나쁘지 않고 피톤치드가 나는듯한 느낌이네요. 나무상자만들기 과정이 이렇게 끝이났습니다. 



목공예공방 체험을 약 두시간동안 진행하면서 나무상자만들기 과정에 참여했는데 참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잠심에 있는 소년공방에서 매주 진행하는 체험프로그램인데 이번주에도 있다고합니다. 문의 후 확인보세요. 검색창에 소년공방 잠실점을 검색하시면 검색이 될것입니다. 아이들도 좋아하고 만든작품은 인테리어소품 용도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좋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