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맛있는 저녁을 먹어야 하는데 컨디션이 좋지 않습니다. 비싼 음식 먹을 때는 컨디션 조절을 잘해서 즐겁게 먹어야 하는데   아랫배가 콕콕 쑤셔요 . 이유도 모르고 많이 아프지는 않으니 병원에 진료를 예약하기도 애매합니다.

 


그래서 제가 심하지 않지만 불규칙적으로 배가 콕콕 쑤시는 듯한 통증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보통 요로결석 처럼 통증이 심하면 무조건 병원으로 가기 때문에 오히려 빠른 치료가 가능하지만 어설프게 아프면 괜히 생각 생각 하면서 걱정만 커져가는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병원에 방문하기는 애매하지만 그래도 걱정되는 마음을 진정시킬 참고할 만한 이야기를 하고자 합니다. 어디까지나 전반적인 원인에 대한 이야기이므로 실제 통증원인과는 다를 있습니다. 가볍게 읽어주세요.

  


과거에 저는 대단한 경험을 한적이 있었습니다. 저녁을 먹고 TV 보는데  기분 나쁘게 아랫배가 콕콕 쑤셔요 . 많이 아프지 않아서 그냥 TV 보는데 갑자기 별이 보이더라고요. 결국 구급차 타고 병원에 갔는데 글쎄 요로결석 이라고 하네요. 정말 지옥을 경험하는 했습니다. 출산도 이렇게 힘든 과정이라고 하니 기억하고 있겠습니다.

 


아랫배가 콕콕 쑤시는 통증이 오는 원인에 대해서 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스트레스성 장염이나 만성 변비가 있는 경우 이런 증상이 발생할 있습니다. 우선 장염이 걸려도 경우에 따라서 아랫배가 콕콕 쑤셔요 . 장 속에 염증이 있는 경우 아랫배 뿐만 아니라 몸에 힘이 빠지고 설사나 심하게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변비 가 심하면 아랫배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변이 장속에서 나오지 않아 각종 독소들로 인해서 콕콕 쑤시는 통증을 경험할 있습니다. 변비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있는 식품을 섭취하는 방법과 물을 많이 먹는 것이 좋습니다.

 


번째 원인으로 과민성 대장증후군 입니다. 평소 과민성 대장 증후군을 앓고 있는 분들이라면 아래배가 쑤시는듯한 증상을 자주 경험 하셨을 것입니다. 평상 시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몸의 피로감이 있는 경우 발생할 있습니다. 설사를 자주하거나 변비가 생기거나 배변 습관이 평소와 다를 때 의심해볼 수 있으며, 방귀가 자주 나오고 배에 가스가 찬 상태에서 아랫배가 콕콕 쑤실 때는 한번쯤 의심해봐야 됩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이 없는 분들도 스트레스가 누적되다 보면 과민성 대장증후군이 있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성격이 민감하신 분들의 경우 신경성 대장 증후군이 쉽게 있으니 마음을 편하게 유지 하는 노력을 많이 하셔야 합니다.  

 

 

번째는 여성질환이 있는 경우에도 아랫배가 콕콕 쑤셔요 . 대표적으로 생리통으로 인해 배가 콕콕 쑤시는 통증이 올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여성질환으로 인해서 통증이 있을 있는데 우선 임신 초기에 이런 증상이 나타날 있니  만약 본인도 모르는 상태라면 임신가능성에 대해서 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여성들에게 흔한 증상이라고 할 수 있는 자궁질환 때문에도 아랫배가 아플 있습니다. 보통 손, 발이 차가운 증상을 보이고 소화가 잘 안 되는 현상과 함께 아랫배가 무거운 느낌이 자주 든다면 자궁 질환을 의심해보세요.

 


마지막으로는 다른 원인에 비해 익숙하지 않은 충수염이 원인으로 오른쪽 아랫배의 통증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체중감소 현상 쾌변을 못하고 있다면 살짝 의심해볼 있습니다. 충수염에 걸리게 되면 구토 증상과 속이 메스껍고 울렁대는 증상도 같이 나타날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통증의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십대 이상이라면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 한번쯤 병원에 방문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방법입니다. 단순한 이유일 가능성도 있지만 심각한 병의 전조증상으로도 아랫배가 콕콕 쑤셔요 그렇기 때문에 통증이 장기적으로 가는 경우 병원에 진료를 받아보고 치료하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