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몇 일전에 동해인에서 홍게를 주문했습니다. 여행가서는 너무 비싸서 먹기 부담스러운 가격인데 택배로 주문해서 먹으니 양도 푸짐하고 가격도 부담스럽지 않아서 좋습니다. 하지만 장점이 있으면 단점도 있습니다. 바로 홍게를 직접 조리해야 되는데 오늘은 홍게찌는법 간단하게 소개해볼게요.


 

홍게 제철 이라고 해도 자주 먹는 음식은 아니기 때문에 맛있게 먹는 법을 잘 모릅니다. 하지만 특별하게 조리하지 않아도 찌기만 해도 맛나게 드실 수 있습니다.

일단 홍게를 받으면 찬물에 가볍게 씻어줍니다. 너무 많이 씻어줄 필요는 없습니다. 가볍게 씻고 찜기나 들통 같은 곳에 물을 끓여줍니다. 물이 끓고 홍게를 배가 위로 보이게 해서 잘 올려놓습니다. 그리고 25분 정도 지나면 완성입니다. 정말 간단하죠?



홍게는 삶아서 바로 먹어도 되고 식어서 먹어도 맛이 좋습니다. 그래도 저는 따뜻할 때 먹는 것이 좋더군요. 여러분들도 삶아서 바로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물론 해산물은 싱싱한 것을 먹어야 됩니다. 그래야 맛이 좋아요.

   

   

택배로 배송 받아도 얼음이 그래도 남아있네요. 그리고 조금 있다가 게가 살아서 움직입니다. 살아있는 상태로 냉동이 되었다가 다시 냉동이 풀리면서 살아나네요. 정말 신기합니다.

   

홍게의 색이 아주 선명합니다. 아직 삶기 전인데 아주 먹음직스럽네요. 사이즈가 커서 큰 통에 넣고 쪄야 합니다. 앞서 홍게찌는법 관련해서 말씀 드렸지만 25분 정도 쪄주면 맛있게 익어요.

중요한 것은 아래 사진처럼 배가 하늘로 보이게 해서 쪄야 합니다. 그래도 게딱지에 맛있는 육수가 가득 남아 있어 거기에 밥을 볶아먹어도 되고, 그냥 국물을 마셔도 됩니다. 어때요? 맛있게 보이죠?

25분 정도 쪄주는 아주 맛있는 홍게가 준비되었습니다. 홍게를 맛있게 먹는 방법은 다리를 모두 분리하여 먹기 좋게 잘라놓고 몸통은 몸통 데로 먹고 다리 껍질을 잘 제거해서 먹으면 됩니다. 익숙해지면 살만

이제는 부터는 잘 발라서 먹어주면 됩니다. 홍게 제철을 맞이해서 간만에 포식했습니다. 특별한 날은 아니더라도 주문해서 드시면 특별한 날이 됩니다. 해산물 좋아하시거나 홍게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번 드셔보세요. ^^

홍게찌는법 별거 없네요. 판매하시는 분께서 알려주신 방법으로 삶아보니 살이 아주 탱글탱글하고 맛있습니다. 주말에 가족들과 함께 외식하지 않고 맛난 음식을 먹는 것도 좋습니다. 오늘 하루 행복하게 마무리하시기 바랍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