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를 좋아하는 식구들 때문에 고기 불판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고기를 굽다보면 이럿 저것 많이 굽는데 그 때마다 키친타올을 사용하는 것이 싫어서 내열 실리콘 헤라 고급제품을 샀습니다. 물론 가격이 높아서 조금 부담스럽기는 하지만 몇 년사용 해도 된다고 해서 믿고 구매했습니다.


   

재료는 일본에서 수입해서 국내에서 제조했기 때문에 일본 제품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저렴합니다. 일본 제품의 경우 비슷한 사이즈가 대략5만원 정도합니다. 하지만 제가 구매한 제품은 2만원 대에 인터넷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혹시라도  실리콘 주걱이 필요하신 분은 "800도씨" 쇼핑몰에서 구매했습니다.

일단 사용하는 사진은 없지만 실제로 고기 구울 때 청소하면서 먹기에 아주 좋습니다. 키친 타올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불판을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고기를 굽고, 김치를 굽고 양념 육도 굽다보면 아무리 좋은 불판이라도 흔적이 남습니다. 이 때는 내열 실리콘 헤라 하나면 모두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냥 쭉쭉 밀어주면 됩니다. 물론 소주도 살짝 뿌려서 닦아주면 아주 깨끗하게 닦아내고 다시 고기를 드실 수 있습니다.

사이즈로 전체길이 22센치 정도 되는데 사용하기 딱 좋은 듯합니다. 불판이 커도 실리콘 주걱 하나로 불판을 정리하는데 1분도 안 걸리겠습니다. 하얀색으로 되어있어 오염이 되면 눈에 잘 보이는 단점도 있지만 반대로 깨끗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손잡이는 심이 들어있어서 쉽게 휘어지거나 부러지지 않습니다. 그리고 헤라 끝 부분은 잘라서도 계속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업소에서도 1년이상 사용한다고 하니 집에서는 10년을 사용해도 되겠네요. 물론 시간이 지나면 더 좋은 실리콘 헤라가 나오겠지만요.

불판에서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반죽이나 일반 팬에서도 사용이 가능해요. 볶음을 할 때도 사용이 가능한데 되도록 큰 팬을 이용하시면 좋겠네요. 8인치 스킬렛에 올려봤더니 약간 주걱이 큰 느낌이 들어요.

가정에서도 사용하기 좋은 점은 내열온도가 230도가 넘기 때문에  내열 실리콘 주걱 제품은 고온에서 소독 및 세척이 가능하답니다. 그래서 헤라가 오염 되더라도 그냥 깨끗하게 세척해주면 됩니다. 장점이 있는 제품입니다. 

처음 사는 가격은 일반 실리콘 헤라 보다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절대 후회하지 않습니다. 손잡이가 쉽게 분리되지도 않고, 오염물질이 틈으로 끼지도 않고,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어 더욱 경제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리콘 주걱 필요하신 분들은 한번 찾아보세요. 내열온도 230도 넘어가는 내열 헤라는 대부분 가격이 비싸지만 국산은 상대적으로 저렴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