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사업을 시작하면 배워야 하는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많은 사업들이 처음 시작할 때 꼭 알아야 하는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 입니다. 기본적으로 홈텍스에서 하는 방법은 아시겠지만 먼저 필요한 것이 있으니 세금계산서 발행용 공인인증서를 발급받는 것입니다.


   

저는 처음 시작할 때 그 부분을 몰라서 발급이 안 되는 상황 때문에 많이 고생했었습니다. 따라서 반드시 세금계산서 발급용 공인인증서를 발급받고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세금계산서 전용 인증서는은행에서도 가능합니다.


그럼 업체에서 주문 들어와서 직접오늘 때 마침 세금계산서발행을 해야되는데 같이 화면을 보면서 어떻게 하는지 보여드리겠습니다. 매우 단순한 과정이기는 하지만 금액에 대한 실수를 하지 않도록 천천히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기본적으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일단 홈텍스에 접속하시면 그 다음은 더 간단합니다. 그럼 지금 부터 화면을 보면서 보시겠습니다. 홈텍스에 접속 후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 전자세금 계산서발행 공인인증서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홈텍스 화면에서 좌측의 조회/발급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조회/발급 전용화면으로 이동하시면 가운데 부분에 전자(세금)계산서 그룹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발급을 하거나 목록조회를 하거나 다양한 업무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늘은 발급을 하러 왔기 때문에 발급에서 건 별 발급을 선택하겠습니다.

세금계산서발급화면입니다. 로그인을 해야 접근할 수 있는 페이지이며, 공급자 정보는 자동으로 입력이 됩니다. 화면에서 비워져 있는 것은 삭제한 것이라서 그렇습니다. 그리고 공급받는자 항목은 직접 입력하셔야 합니다. 사업자등록증 사본이나 업체로 부터 받은 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업체정보와 함께 금액을 모두 입력하고 발급을 누르면 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 참 간단하죠? 물론 발급할 때 공인인증서 확인과정이 한번 더 필요합니다.

가끔 부가세에 대한 부분 때문에 금액이 혼동되는 경우가 있는데 전체금액을 적고 계산하면 부가세가 자동으로 계산되는 기능이 있어서 편리합니다. 여러분들도 이 기능을 이용하시면 자동으로 부가세 빠진 금액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확인 창이 나오고 확인은 누르면 발급과정이 끝납니다. 정말 간단하죠? 실제로 5분이면 충분합니다.

개인사업자들이 직접 발급을 하는 경우 간혹 실수하는 부분이 청구와 영수 부분을 체크하거나, 혹은 금액을 입력할 때 0을 하나 더 입력하여 나중에 세금을 많이 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론 나중에 업체와 협의해서 취소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간단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 때문에 실수하는 경우도 많으니 꼭 천천히 신중하게 확인 후 발급버튼을 누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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