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비도 오는데 집에 있는 PC까지 동작이 되지 않아 오전부터 정신 없네요. 분명 어제 새벽까지 제가 정상적으로 사용했는데 오늘 컴퓨터 모니터가 안나와요 정말 황당합니다.



그래서 제가 확인한 방법들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대부분 집에는 컴퓨터 및 부품이 여유가 없기 때문에 확인하는 방법이 어려운데 이럴 때는 근처에 컴퓨터 수리점에서 증상을 확인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기본적으로 모니터가 나오지 않을 때 두 가지를 먼저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모니터 전원이 공급되는지 모니터 화면에 전원이 들어오는데 신호없음으로 나오는지 그리고 본체와 연결된 케이블이 빠졌는지를 확인 하는 것이 가장 기본입니다.



두 가지 사항을 체크했는데도 여전히 화면이 아무것도 나오지 않는다면 조금 더 고민해야 되는 상황인 것입니다. 저는 업무용으로 사용하는 노트북이 있어서 노트북에 연결해보니 잘됩니다. 즉 모니터에는 이상이 없다는 이야기입니다. 처음에는 모니터를 의심하였는데 다행이네요.

그럼 다시 본체의 그래픽카드에 이상이 있는지 확인해봅니다. 우선 현재 사용하는 케이블이 DVI 방식인데 RGB 케이블로 변경하여 테스트를 해봅니다. 역시 먹통이네요.

집에서 해볼 수 있는 방법 중 마지막이 그래픽카드를 슬롯에서 제거하여 다시 청소를 하고 설치하는 것입니다. 가끔 접촉불량으로 인해서 문제가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저도 그렇게 재설치를 해보았지만 여전히 컴퓨터 모니터가 안나와요 

결국 그래서 근처에 있는 컴퓨터수리 가능한 곳으로 방문합니다. 아마 동네에 한 두 곳은 있습니다. 몇 가지 체크해보시더니 수리 기사님께서 다른 그래픽카드로 교체하니 잘됩니다. 즉 그래픽카드가 손상된 것이었습니다

중고로 저렴한 제품 설치해주셨습니다. 저렴하게 수리는 했는데 생각하지 않은 지출과 시간을 많이 버렸습니다. 컴퓨터를 오래 사용하다 보면 먼지가 많이 쌓이는 경우도 컴퓨터 모니터가 안나와요 그래서 미리 예방하기 위해서 청소 및 먼지제거를 잘해주셔야 합니다. 그래픽카드뿐만 아니라 각종 팬이나 다른 부품들도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