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최근에 노트북 키보드가 너무 불편해서 USB로 된 기계식키보드를 구매하였습니다. 일반 키보드 보다는 저렴하지 않았지만 키 터치감도 좋고 소리 좋아서 괜찮은 것 같습니다.


   

문제는 노트북에 연결하면 불빛도 안 나오고 인식도 안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노트북 키보드 인식 안될때 체크해볼 만한 항목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컴퓨터 관련 지식이 전혀 없어도 그냥 체크하고 확인하는 수준이니 천천히 따라 해보세요.

일단 저는 키보드를 USB 포트에 연결하면 자동으로 인식되는 것이 정상인데 안될 경우 다른 USB 포트에 연결해보거나 기존에 연결된 USB 장치를 모두 제거한 후 다시 재 연결합니다. 그래도 노트북에서 키보드가 인식이 안될 경우 연결된 상태에서 컴퓨터를 다시 시작해봅니다. 


   

만약 무선 키보드를 사용하는 경우 노트북 키보드 인식 안될때 대부분 배터리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는 배터리 상태를 확인하여 건전지를 교체하는 방법으로 테스트를 해볼 수 있습니다. 배터리 문제는 교체만 하면 정상적으로 동작이 될 것 입니다.

그런데 긴급으로 체크할 수 있는 사항을 모두 확인했는데 마찬가지라고 하면 시스템 부분에 대한 체크를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윈도우 버전에 따라서 다소 차이는 있겠지만 기본적인 과정은 동일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시작메뉴에서 설정메뉴를 선택합니다.

설정화면에서 장치관리자를 선택하거나 검색하여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컴퓨터에 연결된 다양한 장치를 설정하거나 관리할 수 있는 화면인데요. 노트북 키보드 인식 안될때 아래 화면에서 범용직렬버스 컨트롤러를 확장하여 USB root hub 부분을 장치제거 합니다.

그리고 키보드도 분리하고 다시 재시작을 합니다. 그리고나서 다시 USB 키보드를 연결하면 USB 키보드 관련 드라이브를 재 설치하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거의 정상적으로 동작하게 됩니다. 물론 이렇게 해도 연결이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노트북 키보드 인식 안될때 USB 드라이브 재설치 하면 대부분 되지만 계속해서 안될 경우 다른 키보드를 이용하여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USB 키보드를 이용하여 체크하는 방법 있는데 특히 전원소비가 없는 기본적인 키보드를 이용하여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간혼 키보드 불량인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