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추워지는 겨울에는 항상 부고소식을 많이 받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조문위로문자 보내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혹시라도 거리가 멀거나 혹은 사정으로 인해서 조문을 못 가는 경우 문자라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우리는 앞날을 예측할 수 없기 때문에 언제 무슨 일이 일어날지 모릅니다. 그 중에서도 갑자기 사랑하는 사람과 작별하는 상황은 가장 힘든 일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그래서 가족을 떠나 보내는 사람에게 조금이라도 위로가 되고자 조문을 하고 위로의 말을 전해주곤 합니다. 조문위로문자 샘플을 확인하시고 활용하세요.

조문하는 일은 언제나 어렵습니다. 익숙하지 않은 환경, 그리고 가라앉은 분위기는 가슴을 더욱 무겁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더욱 위로가 필요한 것 일 수도 있습니다.

   


갑작스럽게 지인의 부고소식을 접하게 되면 매우 당황스럽기도 하고, 어떻게 위로를 해주어야 할지 당황스럽습니다. 정신 없는 상황인 데 전화를 걸어 위로할 수도 없고, 그렇다고 카톡으로 위로문자를 보낼 수도 없어서 참 난감합니다.

물론 직접가보는 것이 가장 좋지만 먼저 문자로 진심을 다해 위로의 문자를 보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힘들 때 위로 문자를 보면서 힘을 얻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별도의 시간을 만들어서 슬퍼하는 사람을 진심으로 위로해주고 걱정하는 마음을 보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조문위로문자 샘플 확인해서 직접 입력하시면됩니다.  

그리고 문자가 아닌 직접 조문을 하는 경우 기본적인 예의는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본인의 의도와 상관없이 조문 시 복장이나 잘못된 위로로 인해 상대방에게 더 큰 상처를 줄 수도 있습니다.

요즘은 인터넷에 부고문자를 보내주는 곳도 있지만 본인의 마음을 담아서 보내는 것이 기본 예의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부고문자는 전화번호를 꼭 확인하고 보내셔야 오해가 없습니다. 이상으로 조문위로문자 샘플 예제소개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