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과 생활하다 보면 만능엄마가 되어야 합니다. 정리정돈에서부터 영양 많은 간식도 잘해야 하고, 다양한 정보도 많이 알아야 합니다. 어떤 분들은 소아과 지식까지 섭렵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오늘은 제가 옷에 묻은 유성매직 지우는법 몇 가지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일단 집에서 가장 흔하게 찾아볼 수 있는 아세톤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몇 가지 방법인 있는데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유성매직에 오염된 옷은 빨리 처리하면 할 수록 깨끗하게 지워집니다. 화내는 시간에 빨리 아세톤으로 제거해주시면 됩니다.

우선 솜이나 거즈에 아세톤을 적셔서 오염된 부분을 지워줍니다. 그리고 아세톤으로 작업할 때는 되도록 사용하지 않는 옷이나 다른 종이 같은 것을 깔고 하세요. 매트나 바닥의 색상이 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열심히 제거가 되었으면 마지막으로 퐁퐁이나 주방세제를 이용하여 부분세탁을 합니다. 상태에 따라서 완벽하지는 않겠지만 거의 제거가 됩니다. 그리고 정상적인 세탁을 하시면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옷에 묻은 유성매직 지우는법 어렵지 않네요.

다음으로 소개할 방법은 아세톤 보다는 약하지만 그래서 효과는 있으니 아세톤이 없을 때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바로 벌레물린데 바르는 물파스입니다. 물파스는 스티거를 제거하는데도 좋지만 이렇게 유성매직을 지우는데도 많이 사용합니다. 아마도 파스에 있는 알코올 성분 때문입니다.

마찬가지로 물파스로 1차 제거 후 주방세제를 이용하여 2차 제거를 한 후 다시 세탁을 해주면 어느 정도 해결됩니다. 하지만 아세톤에 비해서는 좀 덜 빠지는 듯한 느낌이 드네요. 그래서 왠만하면 아세톤 사용을 권장합니다. 그리고 아이들이 가까이 오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옷에 묻은 유성매직 지우는법 정말 간단합니다. 

아이들과 생활하다 보면 참 다양한 사고와 마주하게 됩니다. 이럴 때 혼내는 것보다는 그냥 부모나 주변환경이 문제이기 때문에 호기심 많은 아이들을 칭찬해주고 창의력을 키워주는 것이 교육에 좋다고 합니다. 옷에 묻은 유성매직 지우는법 기억하시고 혹시라도 아이들 옷에 지워지지 않는 오염이 있다면 직접 해보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