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TV에서 가수들이나 오디션 참가자들이 나와서 성대결절이라고 하는데 말도 하고 노래도합니다. 물론 노래는 원래보다 못한것인지 모르겠지만 정상적인 상태보다 음색은 좋지 않더라구요. 하지만 성대결절이라는게 말도 못하고 꽤 심각한 성대손상이라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그렇게 심한 질병이나 손상은 아닌듯합니다.  



하지만 초기에 간단하게 치료할수있는 질병도 오랫동안 방치하게 되면 만성질병으로 심각한 후휴증이 발생할 수 있으니 항상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성대결절 초기증상 에대해 간단하게 알아보고 어떠한 방법을 통해서 증상이 완화될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성대결절은 기본적으로 목을 많이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자주발생합니다. 가수나 큰소리로 고객에게 홍보하는 사람들은 한번씩 겪게 되는 증상입니다. 그런데 어린 아이들에게도 발생하는 일이 번번하다고 합니다. 특히 구개열이 있는 어린이의 경우 연구개 인두부전을 보상하려고 성대를 무리해서 사용하기때문에 성대결절이 발생하는 경우가 자주 있습니다 따라서 성대결절 초기증상 에 대해서 미리 알아두면 나중에 도움이 될것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성대결절 초기증상 은 우리가 흔하게 볼 수 있는 증상입니다.갑자기 목소리가 쉰목소리가 나오거나 목에 이물감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꼭 가래 같은 것이 목속에 있는 것같아 기침을 해보지만 아무것도 나오지않습니다. 그리고 지속적인 발성을 할때 소리가나오지 않거나, 고음에서 찢어지는 소리나 이중음성이 나타나며 전체적으로 소리가 깔끔하게 나오지 않습니다.  



성대결절의 주요원인으로는 지속적으로 목을 사용함으로서 성대점막이 반복적인 진동을 발생하고 이로 인해서 성대가 손상되는 것입니다. 성대결절 초기에는 부종과 혈액저류로 인하여 라인케 강에 울혈이나 출혈이 발생하게 되고 성대결절이 악화될 경우 섬유화까지 진행되어 결절이 점점 단단해지게 됩니다. 여기서 더 진행되게 되면 유리질화, 섬유화가 발생해 결절이 점점 단단해지게 되고 상피가 두꺼워져 각화증이나 극세포증, 착각화증 등을 일으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성대결절 초기증상 발견 시 빠른 치료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성대결절 초기증상 이라고 판단되는 경우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는 것이 가장좋습니다. 그리고 목을 사용하지 않고 물 많이 마셔주고 휴식시간을 늘려주시면 쉽게 좋아질 수 있습니다. 


그럼 같이 성대결절 초기증상 자가진단 해보겠습니다. 

1. 특별하게 무리하지 않았는데 목소리가 쉬는 경우가 있다.

2. 평상시 음성피로가 자주 느껴진다.

3.식사 및 음식물 섭취시에특별하게 느껴지는 통증이 없다.

4. 숨가쁨  혹은 후두 통증 그리고 목의 동통등이 나타난다

  

자신의 몸은 건강할때 잘 지켜야 합니다. 아무리 건강한제칠이라고 할지라도 한번 질병에 걸리거나 아픈경우 많은 불편함과 후유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성대가 건조하지 않도록 물을 자주 마셔주는 것도 좋고, 가을지나서는 가습기를 틀어서 집안에 습도를 유지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작은 노력이 가족의 건강을 지켜줄 수 있다고 생각하면 불편하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또한 평상시 술이나 담배를 자주한다면 줄이시고 짜고 매운 음식을 삼가하는 것도 성대를 보호하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