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주말에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경기도 근처에서 지냈는데는 팬션주변에 엄나무가 엄청 많이 있는데 새순이 자라나기 시작하여 주인의 허락하에 수확을 했습니다. 엄나무 순 효능 때문에 먹으려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알고 먹으면 좋을 듯 합니다. 오늘은 엄나무순 즉 개두릅효능 몇 가지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엄나무는 가시가 많고 어떠한 환경에서도 잘 자라나는 나무로 사람들의 관심을 받는 나무는 아닙니다. 물론 백숙에서 잡내를 잡아내기 위해서 많이 사용하는데 한의학에서 엄나무 자체는 약재로 사용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럼 나무자체에 대해서는 다음에 이야기해보고 엄나무 순 효능 및 개두릅효능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약은 아니기 때문에 너무 큰 기대보다는 이런 개두릅효능이 있으니 몸에 좋겠구나 정도로 생각하시면됩니다.



우선 사포닌 성분을 많이 포함하고 있어 면역력을 높여준다고합니다. 뿐만 아니라 항암작용이나 관절염 등 요통에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마지막 간속에 있는 독성물질 및 알콜을 배출하고, 손상된 간세포를 회복시켜 간의 피로를 풀어주는데 효과가 있고 간질환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제가 방문한 곳은 산 중턱에 여기저기 엄나무가 엄청 많이 있었어요. 그래서 현지인 들은 쳐다보지도 않습니다. 바쁘셔서 그런것도 있을 것이고, 이미 한번 수확했을 수도 있지만 여행객들에게도 기회를 주시네요.



팬션에 돌아와서 맛을 보기로 합니다. 엄나무 순 효능 보다 중요한 것은 영양소가 파괴되지 않도록 잘 삶아서 먹는 것입니다. 개두릅 아래 부분을 잘 다듬어서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그대로 대쳐줍니다. 그리고 찬물에 몇 번 행굼해주고 초고추장을 찍어먹으면 됩니다.



물론 일반 나물무침쳐럼 물기를 모두 제거하여 간장과 소금 참깨에 고소한 참기름 몇 방울을 넣고 살짝 무쳐주면 최고의 반찬이 되기도합니다. 저는 귀찮고 양념도 없어서 그냥 초고추장에 찍어 먹었습니다. 



여행지에서 만난 좋은 먹거리 엄나무 순 효능 및 개두릅효능 몇 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혹시라도 기회가 되면 꼭 드셔보세요. 요즘이 아니면 1년을 기다렸다가 먹어야하는 계절의 별미 입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