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탄수화물을 줄이는 운동을 많이 하는데 극단적으로 하는 것이 매우 위험합니니다. 오늘은 제가 건강을 위한 아주 중요한 내용을 알려드릴까 합니까 합니다. 바로 중성지방 낮추는법 입니다. 약을 먹거나 치료를 하지않고 일상적인 생활에서 줄이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중성지방수치에 대해서 특별하게 관심을 갖지 않으면 쉽게 알 수 없습니다. 건강검진을 통해서 체크를 하면 보통 150mg/dL 이하 수치로 유지되면 되는데 넘어갈 경우 다양한 병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럼 어떻게 줄여나갈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중성지방 낮추는법

가장 쉽게 중성지방을 줄이는 방법은 기름진 음식을 줄이고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을 먹는 것입니다. 식이섬유는 체내에 쌓여 있는 여러가지 나쁜 노폐물을 배출시켜주고 함께 중성지방도 배출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평소에 지방이 많은 육류를 줄이고 백미대신 잡곡이나 과일 등을 충분하게 먹는 습관이 중요합니다. 



특히 중성지방이 생기는 주요 이유는 GI가 높아서 빨리 흡수가 되는 단것들과 정제된 밀가루나 흰쌀입니다. 이것을 먹고나서 빨리 에너지 를 소모하지 않으면 중성지방이 생기는 것입니다. 따라서 현미밥이나 고구마와 같이 GI(흡수속도)가 낮은 음식을 먹어야합니다. 



우리나라 삼겹살 소비량은 엄청납니다. 사실 삼겹살에는 동물성 지방이 많아 섭취량을 조절할 필요가 있습니다. 무조건 안먹는 것보다는 적게 먹기 위해서 야채를 같이 먹는 것이 좋습니다.  중성지방 수치가 높아지면 동맥경화 및 심근경색으로 이어질 질 수 있습니다. 중성지방 낮추는법 보다 중요한 것은 지방섭취를 줄이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과학적으로 중요한 사항으로 공복시간을 늘리는 것입니다. 최근에 한 참유행했던 간헐적 단식도 비슷한 개념이기는 한데 공복시간이 있으므로서 충분히 에너지를 소비하고 보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음식을 조절하는 습관도 중요하지만 밥을 순서를 바꿔주는 것도 효과가 잇습니다. 예를 들어 밥을먹고 반찬을 먹는 것이 아니라 야채같은 반찬을 먼저 먹고 단백질 및 밥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작은 노력으로 좋아 질 수 있다는 충분히 도전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좋은 방법은 바로 꾸준한 운동이 필수 있습니다. 운동중에서도 유산소 운동이라고 할 수 있는 걷기 , 달리기, 수영 등이 좋은데요. 30분 정도 운동을 했다고 그 시간 동안 칼로리가 소모되는 것이 아니라 몸에 체온이 올라가고 기본적인 칼로리가 추가로 더 소모된다고하니 중성지방 낮추는법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꾸준한 운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