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우리는 흔하게 먹는 음식에 대해서 관심이 많이 없는데 그 중에는 우리에게 상당히 도움이 되는 채소나 과일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오늘은 남자에게 특히 좋다고 하는 부추의 효능 몇 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대표적인 부추 효능에는 정력강화, 혈액순환 개선, 빈혈예방, 항암효과 등이 있습니다. 물론 그렇다고해서 약처럼 먹을 필요는 없겠지만, 자주 밥상에 올려 섭취하면 건강에도 분명히 도움이되겠습니다.



최근에는 부추 액기스나 즙을 판매하는 건강식품을 본적이 있는데 그 만끔 많은 사람들이 찾는 건강식품이 된것이 아닌가 생각을 했습니다. 가격도 부담스럽지 않은 음식재료라고 할 수 있는 부추에 대해서 보다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추의 효능 

1. 정력에 좋아요.

예로 부터 마늘이 남자의 정력에 도움이 된다고 했는데 부추 역시 좋다고합니다. 중국의 서태후는 남성의 양기를 강화 해준다고 해서 기양초라 했다고합니다. 뿐만 아니라 부추는 몸을 따뜻하게 하는 기능이 있어 여성들에게도 도움이되는 채소 입니다. 


​2. 혈액순환에 좋아요

​대표적인 부추 효능 중에는 바로 혈액순환이 있습니다. ​부추에는 다른 채소보다 무려 80배 이상의 베타카로틴 성분이 들어있는데, 혈관질환 및 혈액순환을 돕고,  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혈액순환이 좋아지면 심장병, 동맥경화 같은 혈관질환을 예방할 수 있고, 혈압을 낮춰주기 때문에 고혈압 환자들에게도 인기있는 채소입니다. 

​3. 항암작용에 좋아요.

부추에는 베타카로티이 들어있는데, 베타카로틴은 항암 작용 및 세포를 파괴하고 노화를 촉진 시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발암물질에 해서 발생하는 돌연변이를 억제하여 유방암, 간암, 위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국내 연구기관에서 부추로 만든 김치를 통해 실험을 했는데 항암능력이 배추김치 보다 비타민A,B1,B2,c,베타카로틴 등이 다른 김치에 비해서 훨씬 풍부하게 발생했다고 합니다. 


4. 간기능강화에 좋아요.

​​부추 효능 중에는 칼슘과 철분 및 비타민C 그리고 비타민E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간을 튼튼하게 합니다. 따라서 부추를 꾸준하게 섭취하면 소장과 대장을 보호해 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비타민 A와 C가 풍부하고 활성산소를 해독해주고, 혈액순환을 돕는 효과가 있어, 해독작용이 하는 간기능의 강화시켜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동의 보감에는 간의 채소라고 기록되어 있다고 합니다. ​

​​

5. 입맛을 살려줘요.

입맛이 없을 때 부추를 먹으면 좋습니다. 부차에 다량으로 함유된 황화알릴 성분으로 인하여 소화액 분비가 많아지고, 항균작용으로 인해 위의 더부룩한 증상이 사라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부추를​ 음식으로 먹으면 위를 보호하고, 장의 활동을 도아주며 위염이 있는 분들이 꾸준하게 먹으면 개선효과가 있습니다. 

6. 피로회복에 좋아요.

현대인들은 항상 피로를 달고 사는데 부추의 효능 중에는 피로회복효과도 있습니다. 비타민E 및 천연 피로회복제로 소문난 황화알릴이 풍부하기 때문에 에너지 대사, 신경전달물질 및 호르몬 등의 생합성작용에 의해서 피로해소를 돕는 비타민B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로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

7. 피부미용에 좋아요. 

부추에 들어있는 비타민C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고,  손상된 피부의 재생을 돕고, 멜라닌색소의 증가를 억제하여 피부미백에 도움이 됩니다. 뿐만 아니라 피부신진대사를 촉진시켜주고, 바이러스의 번식을 억제하는 비타민A가 풍부하게 있습니다. 여성분들이 좋아하는 부추 효능 중 하나 입니다.

8. 빈혈예방에 좋아요.

부추에는 헤모글로빈의 구성 성분인 철분이 다량으로 포함되어 있어 빈혈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비혈은 인체에 필요한 산소를 충분하게 공급핮 ㅣ못하여 저산소증이 나타나는 것인데 부추을 꾸준하게 먹으면 증상이 개선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물론 부추는 위장이 약하거나, 알레르기성 체질로 인하여 치료를 받는 사람이 먹는 경우 증상이 악화되는 경우도 있고, 얼굴이 붉은 사람과는 잘 맞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조금씩 먹어보고 채질과 문제가 없으면 드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부추의 효능  8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