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마트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과일이 파인애플입니다. 연육작용 때문에 맛집에서도 비법재료로 사용하기도 하는데 과일자체가 맛이 좋아서 자주 먹게되는 과일입니다. 이럴때는 고가의 과일이었는데 물류가 좋아지고나서 가격이 많이 저렴해졌습니다. 바나나, 오렌지 및 열대과일의 가격이 많이 저렴해지는 쉽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아요. 



어제 마트에 갔다가 과일을 좀 샀습니다. 처음에 파인애플은 구매할 생각은 없었는데, 일부 신용카드를 사용하면 할인 되는 부분이 있어 결국 카드결재를 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달고 맛있는 과일이 아니라 건강에도 좋은 과일이라는 것을 모르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파인애플 효능 몇 가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알고나면 더욱 맛있게 느껴질 것 같네요. 


저도 전에는 정확하게는 몰라도 파인애플에는 식이섬유가 많아서  변비에 좋다고 하고, 비타민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많이 먹으면 피로회복에 좋다는 이야기는 들었지만 좀 더 자세하게 알고나니 더욱 자주 먹는 과일이 되었습니다.  



파인애플 효능 

첫 번째는 바로 나트륨 배출입니다. 과즙에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체내의 나트륨 배출에 도움이 되고, 동맥경화나 뇌졸증을 비롯해서 성인병의 주요 원인이 되는 혈관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C의 함유량이 높아 면역력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계절이 바뀌거나 일교차가 심한 계절에 자주 먹으면 감기나 잔병 예방에 도움이됩니다. 



두 번째 효능은 변비에 좋은 점입니다.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고,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기 때문에 변비해소에 좋은 과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파인애플 효능은 골다골증에 좋아요. 파인에플애는 골격형성과 뼈의 건강에 도움이 되는것으로 알려진 망간이 다량으로 들어있어 성장기 어린이들의 골격형성에 좋습니다. 물론 연세가 많으신 어르신들에게도 좋습니다. 그래서 아이들간식과 어른들 후식으로 파인에플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네 번째 효능은 비염에 좋습니다. 저도 처음알게된 사실인데요. 파인애플에는 브로멜린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게 소염작용을 하여 호흡기 질환을 줄여주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특히 축농증이라든지, 비염 그리고 천식 환자들에게 좋은 과일이라고 합니다. 



다섯 번째  효능은 입맛을 살려주는데 좋습니다. 세콤 달콤한 맛이 식욕을 높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구연산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서 식욕뿐만 아니라 두통이 있을 때 통증을 줄여주는 효능도 있습니다.  파인애풀에 블로멜라인이라는 성분이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파인애플 효능 다섯 가지를 알아보았는데요. 우리가  자주 먹는 과일도 좋은 점을 알고 먹으면 더욱 맛있고, 또한 건강해지는 느낌을 같이 받을 수있습니다. 물론 과일이기 때문에 정확한 효능을 증명할 수는 없으나 맛있는 과일을 자주 먹다보면 정신적으로도 도움이 될것입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오늘도 좋은 하루되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